문화콘텐츠 아시아 No.1 동서대학교
학부/학과소개

학부/학과소개

디자인학부

The Only One 디자인 교육 목표와 Impact 디자인 교육을 위한 6대 교육지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공 교육(시각, 디지털미디어, 제품인터렉션, 환경, 패션)과 주제 중심의 미래형 크로스오버(Art & Design Foundation, Computational Design, 부산디자인, SDGs:지속가능디자인, 디자인창업, 서비스경험디자인)의 통합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전공역량과 주제별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지(머리), 정(가슴), 의(손)으로 구현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함이 목적이다.

학부사무실 : 051-320-1840   홈페이지 바로가기


패션디자인학과

인체와 의복의 형태, 소재, 색채에 대한 심미적 감성을 바탕으로 디자인 환경에 적합한 독창적 패션디자인 창출과 글로벌 패션마케팅 능력을 배양한다. 1학년 기초에서 패션개념과 조형적 감각을 시작으로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어패럴메이킹, 텍스타일디자인, 패션액세서리, 패션컴퓨터디자인(CAD) 등의 독창적인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특성화 교육과 지도교수와의 친밀한 인성지도, 해외인턴십 과정을 통해 글로벌 패션산업을 선도하는 창의력과 기획력을 겸비한 참되고 우수한 패션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학과사무실 : 051-320-1876   홈페이지 바로가기


광고홍보학과

매스커뮤니케이션 시대에서 뉴미디어 시대로 커뮤니케이션 혁명이 일어나는 시기에 맞게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통하여 영상 중심의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발맞춘 전인적인 광고·홍보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시대의 영상 전문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영상 중심의  광고·홍보교육을 주로 한다.    

광고 홍보 분야에서 각 분야 전문인 양성을 위하여 각 전문 분야별로 패키지식 교과과정을 마련하며,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제작 실습을 통하여 영상교육을 강화한다. 영상교육 방법으로는 미디어환경의 디지털화로 인하여 동서 미디어센터에 설치된 디지털 편집·녹음 장비를 활용하여 최첨단의 영상 광고·홍보 제작 실습을 한다.

학과사무실 : 051-320-1993  홈페이지 바로가기


건축학과(5년제 인증)

건축 설계학은 그 시대, 그 사회의 모든 인간의 생활을 담고 있는 건축은 예술과 기술의 종합이요, 인문 과학과 사회과학의 종합이며 기능, 구조, 미를 조합하고 종합하는 학문이다.
건축학과는 이러한 건축설계에 필요한 기초적 시각훈련, 제도 지식 및 의장지식을 바탕으로 건축의 전 분야를 종합하고 창작하는 학문이다. 그래서 본 학과에서는 종합능력과 창의력을 배양하고 개발시켜 주는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다양한 교과 과정이 운용되고 있으며 첨단 교육 매체를 통한 교육방법이 도입되고 있다.

학과사무실 : 051-320-1838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