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아시아 No.1 동서대학교
대학소식뉴스

뉴스


동서대 큐칼리지, 제1회 K-슈브랜드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 대상 수상

조회 38

관리자 2022-10-24 17:46

동서대 큐칼리지, 제1회 K-슈브랜드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 대상 수상

10월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1회 K-슈브랜드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에서 동서대학교 큐칼리지(학장 곽준식) 학생들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신발브랜드 런칭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가 주관하고 네이버 웹툰 ‘디나운스’와 협업을 통해 개최되었다.

 

아이디어부문 대상을 수상한 장형준(International Studies과 4), 배소연(시각디자인전공 3) 학생은 “물이 닿으면 기후 위기를 상징하는 동물이 나타나고 마르면 없어지는 매직 운동화”를 제안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한 학생들은 “비가 오는 날 아이들의 운동화는 개성이 없고 지루해요. 비가 오는 날에도 아이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었어요. 저희가 개발한 신은 젖으면 기후 위기를 상징하는 동물들이 나타나게 되니까 아이들도 지구의 기후 위기에 대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2021년에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