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아시아 No.1 동서대학교
대학소식뉴스

뉴스


3-aXis 글로벌교육 실현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 박차

조회 388

관리자 2022-12-02 17:14

동서대 LINC 3.0 사업단

3-aXis 글로벌교육 실현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 박차

- 밀라노, 런던, 시카고, 일본, 리투아니아 등

세계 각국의 산학교류 협정 및 네트워크 결속

-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학생 총 61명 글로벌 워크숍 참여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 CV디자인 ICC에서는 경쟁력 있는 교육 실현을 위해 글로벌 산학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의 3-aXis 글로벌 교육모델은 동서대학교 지역 캠퍼스와 메타버스 교육공간인 가상 캠퍼스, 대학의 글로벌 캠퍼스를 세 개의 축으로 한 온·오프라인 문화콘텐츠 글로벌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해외 기관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응한 비대면 교육과 학습 시스템 개발, 동서대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하이브리드 기반 글로벌 산학연계 교육체계 구현을 위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융합 교육 및 기술기반 글로벌 인턴십을 추진하고 인턴십 후 취업 연계를 행하고자 한다.

 

디자인대학은 3-aXis 글로벌 교육모델을 활용하여 “To the World”라는 슬로건으로 해외 유수의 교육기관 및 기업과의 온라인 특강, 워크숍 등을 추진하였다. 이번 글로벌 워크숍은 디자인학부 학생 총 61명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1인 1국제화"를 목표로 미국, 이탈리아, 영국, 호주, 중국, 일본 및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심도있는 학습의 기회를 가지며 워크숍, 전시회, 해외산업현장과 문화 체험을 하고 있다.

ㅇ 디자인학부 환경디자인 전공(박부미 교수)은 이탈리아(밀라노) M+S Architects와 2주간 비대면으로 워크숍을 진행하였으며 지속적인 국제교류프로그램으로 확대하기 위한 인턴십을 추진하고 있다.

ㅇ 디자인학부 제품인터랙션디자인 전공(고정욱 교수)은 영국(런던)의 Yard Design Studio(양연주 & Claudio 대표) 및 미국(시카고)의 디자인 전문컨설팅 기업인 Beyond Design Studio(Michael Prince, CEO, 객원교수)와 국제 디자인 워크숍을 온라인(ZOOM)으로 21일간 5회 진행하였다. 해당 워크숍은 글로벌 디자인 전문 컨설팅 기업과의 콜라보 경험을 통하여 글로벌 디자인 마인드셋과 동시에 트렌드 및 디자인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해외 유학 및 취업의 기회를 강화하는데 의의가 있었으며, 지속적인 협업과정을 통해 글로벌 산학연계 교육의 의의를 견고히 하였다.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안병진 학장은 ”학생들의 국제적 역량 고취를 위한 워크숍 및 전시회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글로벌 교육을 위한 해외 관련 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 황기현 단장은 “동서대학교 ICC센터의 해외전문가 Pool과 해외벤처 Pool을 이용하고 대학의 글로벌 캠퍼스와 연계되어 있는 기업을 활용하여 3-aXis 글로벌 산학교육 모델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