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16
관리자 2025-08-28 18:45
디자인대학은 8월 20일(수)부터 23일(토)까지 일본 규슈산업대학(九州産業大学) 방문단을 맞이해 학문적 교류와 문화적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올해 방문은 특히 1999년 교류를 시작한 이래 26년째 이어온 두 대학 간 국제 협력의 성과를 되짚고, 향후 새로운 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
방문 첫날, 규슈산업대학 교수진과 학생들은 동서대학교 기숙사에 입소한 뒤 교내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DSUX&KSU 환영식에 참석했다. 이어 동서대학교 교수진과 규슈산업대학 방문단은 상호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친교를 다졌다. 21일에는 한·일 학생팀이 함께 부산 지역을 탐방하며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양 대학 교수 간 간담회가 열려 구체적인 학술 협력과 교환 프로그램 확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22일과 23일에는 센텀캠퍼스(임권택영화박물관, 소향씨어트홀 등) 일원과 F1963, 아르떼뮤지엄, 부산현대미술관 등 부산의 주요 문화예술 공간을 탐방하며 한국 문화 콘텐츠의 다양성과 현장성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방문단은 동서대학교의 교육 철학과 부산의 문화적 역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시설 투어 >
장주영 디자인대학 학장은“규슈산업대학과의 26년간의 교류는 양교가 쌓아 온 신뢰와 우정을 잘 보여준다”며,“앞으로도 국제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학생들에게 세계 속에서 배움과 성장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 다.
< 아르떼뮤지엄 부산, 지역 문화 탐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