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252
관리자 2024-03-26 13:28
동서대학교와 사상구청, 경남정보대학교와 부산디지털대학교가 6일 오전 11시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11층 글로벌룸에서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주례동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함에 있어 상호협력을 통한 발전방안 모색 ▲사상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 지원과 주민공동체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문제 해결 등 제반 사항 협조 ▲대학·지역 발전을 위한 기술정보, 학술교류와 공동연구 ▲협력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장비의 공동활용, 인적·물적 교류 등 협약 기관 간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사상구 도시재생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원동력이 될 뿐만 아니라 대학과 지역발전을 도모할 좋은 기회”라며 “관학 상생 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사상구와 동서학원 산하 3개 대학 간의 관학 연계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협력을 함으로써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