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24
관리자 2026-01-26 17:14
2025 DSU HOME COMING DAY
디자인대학 재학생 – 취업선배 멘토링 워크숍 성료


동서대학교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1월 23일, 아바니 센트럴 부산 호텔에서 ‘2025 DSU HOME COMING DAY, We Are The One 재학생·취업선배 멘토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과 졸업생 간의 실질적인 진로·취업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취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디자인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이 중심이 되어 참여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디자인대학 재학생(멘티) 13명 · 졸업생 멘토 5명 참여
이날 워크숍에는 디자인대학 소속 재학생(멘티) 총 13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건축학과 하준영 학생을 포함해 광고홍보학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시각디자인전공, 패션디자인학과, 환경디자인전공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함께했다. 멘토단은 디자인대학을 졸업한 취업선배 5명으로 구성됐으며, 패션디자인학과 졸업생 김지순(하드웍업)을 포함해 현재 디자인 스튜디오, 광고·콘텐츠 기업,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 등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실무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학생 눈높이에 맞춘 실전형 멘토링 운영
멘토링은 전공 및 관심 직무를 고려한 소그룹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 전공별 진로 방향 ▲ 포트폴리오 준비 과정 ▲ 취업 과정에서의 경험과 시행착오 ▲ 현업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 등을 중심으로 학생 참여형·질문 중심 멘토링이 이뤄졌다. 참여한 디자인대학 재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막연함이 많이 해소됐다”, “같은 전공 출신 선배의 현실적인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디자인대학 학생 성장을 잇는 동문 기반 취업 지원
이번 DSU HOME COMING DAY는 취업지원센터가 주최한 대학 차원의 프로그램이지만, 디자인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전공 특성을 살린 멘토링이 구현된 사례로 의미를 더했다. 취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재학생과 졸업생이 경험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단과대학과 연계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자인대학 멘토 · 멘티 참여 명단
▪ 멘티(재학생) 총 13명
- 디자인학부 : 홍성범
▶ 멘토(졸업생) 총 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