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69
관리자 2026-02-04 09:42
디자인대학 학생들, 진로 멘토링과 자기주도 프로젝트로 성장 빛나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여커의 사계’ 성과보고회서 우수 성과 이어져

동서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2월 2일(월), 2025년 성과보고회 「여커의 사계」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의 프로그램 운영 성과와 학생들의 성장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제국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교수진, 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도전과 성장을 격려했으며, 약 70여 명이 함께해 따뜻한 축하와 공감이 오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디자인대학 학생들, 멘토링과 프로젝트 통해 두각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디자인대학 학생들의 활약이 특히 돋보였다.
「Peer Career Design(선후배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4학년 나유진, 2학년 김나현, 디자인학부 1학년 조민기 학생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5 최우수 참가자상(총장상)” 및 장학금을 수상했다. 이들은 선후배 간 진로 경험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진로 설계 역량을 키운 사례로 주목받았다.

< 장제국 총장님 시상 "최우수 참가자상 " 나유진, 김나현, 조민기 학생 >
또한 「셀프 프로젝트 프로그램」에서는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3학년 안나현 학생이 자기주도적 프로젝트 수행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참가자상(센터장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시각디자인전공 3학년 조유진 학생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성장을 이뤄내며 우수 참가자로 선정되는 등, 디자인대학 학생들의 적극적인 도전이 의미 있는 결실로 이어졌다.
참여 학생수 꾸준한 증가, “학생 성장의 동반자 될 것”
김해리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은 “프로그램 참여 인원이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보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2022년 393명 → 2023년 694명 → 2024년 907명 → 2025년 1,289명)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언제든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열린 성장의 공간’으로 센터를 가꾸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전공 역량을 바탕으로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멘토링과 자기주도 프로젝트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해 온 과정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특히 디자인 분야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자기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앞으로도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전공과 진로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자신의 가능성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디자인대학 수상자 명단
< Peer Career Design(선후배 진로 멘토링) >
-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나유진(멘토), 김나현(멘티), 디자인학부 조민기(멘티)
- 디자인대학 광고홍보학과 김어진(멘토), 유태상(멘티)
- 광고홍보학과 박희원(멘티)
< 셀프 프로젝트 프로그램 >
-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나유진, 안나현, 시각디자인전공 조유진, 디자인학부 김유성, 이수민
-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나유진, 디자인학부 조민기, 이수민, 광고홍보학과 박희원, 이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