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실무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명품학과! 동서대학교 게임학과!
학생활동수상/졸업생

수상/졸업생


재학생/ 졸업생 동향 졸업생 송준형 학생 TALK!

조회 684

2021-06-25 16:42

* 졸업생 송준형 학생 TALK! *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졸업생 송준형입니다. 저는 당시 디지털콘텐츠학부로 입학하여 게임아트 트랙을 선택하고,
  3D 배경 모델링 관련 공부를 하였고, 3학년부터는 졸업 할 때까지 프로그래밍 및 스크립팅, 그래픽스, 셰이더 등에
  관심을 갖고 해당 분야에 대한 공부 역시 병행하였습니다. 현재는 게임회사에서 재직 중에 있습니다.
Q. 현재 취업하신 회사의 소개와 어떤 업무를 맞고계신지 알려주세요!
A. 현재 게임회사에서 3D 배경 모델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3ds Max Script, Unreal Engine 4 Script, Shader 업무를 보조하고 있습니다.
Q.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의 기분이나 가장 먼저 든 생각이 궁금합니다!
A. 저는 4학년 1학기 여름방학에 취업하게 되었는데, 기쁜 마음이 가장 컸지만 복합적인 감정이 들었습니다.
  남은 학기를 학생의 신분으로 보내는 것이 아닌 직장인의 신분으로 보내는 것,
  그리고 사회로 한 발 내딛는 것 등 새로운 도전이 존재하였고, 익숙함과 결별 해야한다는 점이 시원섭섭하였습니다.
  그럼에도 하고싶은 일을 하며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역할을 다 할 수 있다는 점이 기뻤습니다.
Q.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됐던 과거 경험이나 역량이 있을까요?
A. 취업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었는지는 사실 애매한 부분이지만, 여러 가지 수업을 들었던게 가장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배경 모델링 관련 수업은 빠지지않고 모두 들었고, 3학년 이후론 처음 접해보는 많은 수업을 듣고,
  그 여파로 학점도 좋지않게 받은 적이 있었지만, 개의치않고 듣고싶은 수업은 대부분 들어봤던 것 같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 게임 수학, 비주얼 이펙트, FX 초,중,고급, 프로그래밍, 테크니컬 애니메이션 수업 등 배경 모델링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수업들이지만, 게임 엔진같은 테크니컬 한 영역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3D”라는 큰 분야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효율적인 파이프라인을 고민하게 되고, 타 직군을 이해할 수 있는 재밌는 수업들이었습니다.

Q. 취업 준비는 어떻게 하셨고, 본인만의 취업 Tip이 있다면 무엇이 있는지요?
A. 취업 준비를 목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따로 준비하지 않았고, 졸업작품에서 담당했던 Scene을 제출하였습니다.
  저만의 취업 Tip이라기엔 저도 많이 부족해서 섣불리 말씀드리긴 조심스럽지만, 과제, 졸업작품 등 학부생들에게는
  많은 도전과 목표를 교수님들께서 부여하시는데, 그것을 즐기면서 포기하지않고 최선을 다한다면,
  그 과정이 포트폴리오가 되고,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Q. 동서대학교 게임학과를 선택한 이유와 취업에 도움 됐던 활동이 있을까요?
A. 최근 가장 관심있는 것은 모델링과 스크립팅, 셰이더 등인데 고등학교때 저는 3D, 스크립팅과는 전혀 인연이 없었고,
  큰 관심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여 원화가를 꿈꿨었는데, 학과의 특성상 저학년 때는 여러 가지 수업을 듣고,
  트랙을 선택하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있고 그 중 모델링 수업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모델링 수업을 들었는데 생각보다 저와 잘 맞았고, 3D라는 분야자체에 큰 매력을 느껴 현재는 여기까지 왔습니다.

  졸업작품이 아무래도 취업에 가장 큰 도움이 되고 추억으로도 남는 활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게임을 만들며 교류가 적은 트랙(프로그래밍, 애니메이션 등)과 교류하고,

  생각을 공유하고 공동의 목표로 나아가는 과정이 쉽지는 않지만 협업에 대한 벽을 깨고,

  커뮤니케이션 등 스킬을 체득할 수 있었습 니다. 또한, 졸업작품이 인생에 몇 없는 내가 만들고 싶은, 내 작품이기 때문에 열정을

  태울 수 있는 활동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결과적으로 졸업작품으로 취업 역시 했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A. 현재 거창한 목표는 없고, 스크립팅, 컴퓨터 그래픽스 등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개인적인 발전을 꿈꾸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게임기업에 취업을 목표로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A. 항상 즐겁게 교수님들, 그리고 학우들과 게임을 개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경험들이 취업 할 때 역시 큰 힘이 되고 추억으로 남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