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실무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명품학과! 동서대학교 게임학과!
학과소개연구회

연구회

프로젝트스튜디오

윤선정 교수님

프로젝트 스튜디오는 게임기획포럼에서 출발하여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등 여러 분야의 학생들이 모여 활동하는 연구회로 발전하였다. 주된 활동으로는 자율 스터디, 선후배 멘토링, 게임 프로젝트 수행 등으로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구비 할 수 있으며 매년 창업동아리 활동, 아이디어 경진대회,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실적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게임학회 학술대회 논문발표 및 우수논문상 다수 수상(2015~2019)
  • 연구회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워크샵 실시(2010~2020)
  • 모바일 프론티어, NDC, IGC, KGC 등 게임 컨퍼런스 참여(2004~2019)
  • KGC 주최 인디게임 공모전 대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2006~2012)
  • 이공계대학생 과학기술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 CK사업단 주최 ‘아이디어 헤커톤’ 대상, 금상, 은상 수상
  • 도전 K 스타트업 2016 대한민국 창업리그 전국예선, 장려상 수상
  •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선정 및 ‘HELLO HEALTH!’ 최우수상, 부산시 특별상 수상
  • 공학교육혁신센터 주최 ‘세상을 바꾸는 상상씨앗 공모전’ 총장상 수상
  • 경북테크노파크 주최 ‘경상북도 온라인 게임잼’ 최우수상 수상
  • BIC 주최 ‘BIC Make Play Jam’ 우수게임 선정 및 BIC 전시

인터랙티브 미디어

윤태수 교수님

인터랙티브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연구실이다.  자기가 만들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게 지원 해주고 다양한 콘텐츠 분야를 개발하도록 정기적인 워크샵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형성된 참신한 아이디어들로 학생들 스스로프로젝트팀을 만들어 개발하고, 다양한 공모전에 출품하고 있다.

주요실적
  • 한국연구재단 지방대학특성화 사업
  • 모션체어 제어용 네트워크 보드 외 4건 특허 등록 / 2014
  • 중소기업청 산학공동기술개발 사업
  • RFID를 이용한 레일 기반 전통이동장치의 위치 파악 및 위치에 따른 콘텐츠 운영 시스템 및 방벙 외 1건 특허 출원 / 2015

Game Development Lab

주우석 교수님

전체적인 게임제작을 연구하고, 연구에서 얻어지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함께 발전하고자 하는 연구회이다. C , C++ 등의 기초 언어 , 2D& 3D 프로그래밍, 게임툴 제적, 게임서버등을 연구한다. 연구를 바탕으로 게임프로그래머의 지식향상과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게임제작을 경험을 목표로 하고있다.

주요실적
  • 제 4회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 장려상 수상
  • 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 3개의 게임 장려상 수상
  • 제 2회 스마일 게이트 게임공모전 정려상 수상
  • LINK - BDAD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우수상 수상 / 2013
  • 제 2회 갈리랩 모바일 게임콘텐츠 공모전 은상 수상 / 2014
  • 제 1회 영상 콘텐츠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 특성 우수상 , 최우수상 수상 / 2014

GES - 게임디자인연구회

김미진 교수님

실무 위주의 콘텐츠 제작 및 게임디자인 기법을 주로 연구하고 있으며 개인 포트폴리오 외에도 연구실 자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게임 엔진을 활용하여 월드제작과 연출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주요실적
  • IPTV용 리코트 콘트롤러 개발
    • 인터렉디브 건축시각화 개발 및 제작
    • 모바일게임 Robower 제작 with LYTO indonesia (Android, IOS)
    • 머시나마 FLY 제작 (실감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 머시니마 The COLONY 제작 (실감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 360'VR Healing lsland 제작 참여 (Milk VR) , 360 VR 관련 특허 출원 3건
    • Lithuania Game Jam 참가 및 One f the best three, Participant`s award 수상
    • 모바일 게임 공주의 군단 영상 제작
    • 언리얼아카데미 운영 with 에픽게임즈코리아
    • 모피펫 (교육용스마트토이), DEMO Fall 2013, SamFrancisco , USA
    • GPHGPH 휴대용 게임 공모전 수상
    • 소아암 환자를 위한 게임기획안 공모전 수상
    • 문화원형 창작콘텐츠 공모전 수상
    • 인디게임공모전 (아이디어/제작) 수상
    •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다수 수상
    • 다수게임업체와의 프로젝트 수행 (NHN, 컴투스, 디즈니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 등)

GI(Game Innivation) Lap

3D 콘텐츠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이병춘 교수님

게임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과 R&D를 통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연구회 이다.
해부학 지식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개발한는 캐릭터팀, 인게임 배경 모델링을 제작하는 배경팀이 있으며 현재 전담 연구원, 대학원생, 학부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실적
  • 인터렉치브 라이드 게임 (Vampire Castle) 캐릭터 7종 제작
    • 이턴렉티브 라이드 게임  (Mission to Space)
    • 현재 : 빌딩 9개 제작 및 다리 1개
    • 미래 : ING  (다작의 캐릭터와 배경제작)
    • 부산시민공원 캐릭터 2종과 다량의 빌딩제작
    • SNT Prime 다량의 Belt 및 글자 제작
    • Laska Land 다량의 캐릭터 제작
    • 산학 협력을 통한 3D 모바일 게임 제작
  • 뱀파이어캐슬 제작 참여, 부산시민 공원 전시 / 2012
  • 미션투스페이스 라스카랜드 제작 참여 / 2013
  • 타나토스 제작 참여 / 2014
  • 아이마, H프로젝트, 비루미즈, 미니특공대, 타나토스2, 제작 참여/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