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과 인재상
구분 |
전공역량명 |
인재상 |
능력의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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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학과 |
콘텐츠 창작기획 |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대중들에게 정보, 재미, 감동을 전달하기 위한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창작하는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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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기술 이해 |
다양한 플랫폼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 구성의 원리를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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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도구 활용 |
콘텐츠 제작에 활용되는 제작도구에 대한 이해와 사용법을 익히고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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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협업 |
콘텐츠 제작공정에서 공동의 과업을 달성하기 위해 목표공유, 직능구성, 의사결정 등의 협력 경험 및 프로젝트 관리운영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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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학 실무 |
상업용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기획, 제작, 서비스 운영 등의 전반적인 실무 경험을 통한 현장적응 능력 |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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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구성력 |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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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설계/구현능력 |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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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도구의 활용능력 |
MD구분 | MD명칭 | MD구성 | |
융합연계MD |
디지털휴먼크리에이터 전문가과정 |
교과 |
XR실시간엔진활용(3학점) |
비교과 |
동서아트&인디게임경진대회 학술엑스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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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연계 MD |
메타버스크리에이터 전문가과정 |
교과 |
XR실시간엔진활용(3학점) 워크숍1(3학점) |
비교과 |
동서아트&인디게임경진대회 학술엑스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