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1,317
일본어전공 2015-06-09 10:34
허정아
5월1일~5월8일
5월2일부터6일까지는일본의골든위크기간이었습니다.골든위크가끝나고7일은목요일이었지만みなし月曜라고해서목요일이지만월요일수업을하는데휴강을하게되어2일부터7일까지의휴일을모두갖게되었습니다.많은곳을가보고싶었지만날씨가좋지않은날도있었습니다.저는5월4일에우에노동물원에갔는데마침みどりの日여서무료로입장할수있었습니다.무료여서그런지외국인도일본내국인도정말많았습니다.판다를보려고줄서있는사람도굉장히많았습니다.한국에서는어렸을때이후로가본적이없었는데일본에서동물원을가보니느낌이굉장히새로웠습니다.이렇게사람이많은장소에올때마다일본에는정말많은나라의사람들이살고있고,여행오는나라라는것을느꼈습니다. 5일에는요코하마에다녀왔습니다.일본은섬나라이지만도쿄에서는바다를볼수없었기에섬이라는것을실감하지못했었지만요코하마에가서야일본의바다도보고야경도볼수있었습니다.바닷가옆의공원과야경을볼수있는타워전망대,라면박물관,작은놀이공원,차이나타운까지요코하마의볼거리는다양해서너무좋았습니다.골든위크마지막날인7일에는도쿄역에다녀왔습니다.도쿄역에는수많은전철선이지나다녀서복잡했지만지하상가에는도쿄역을거쳐가는관광객들을위해일본대표상점가들이들어서있었습니다.애니천국인만큼다양한캐릭터샵,일본음식을맛볼수있는식당가, 쇼핑가가볼거리와즐길거리를제공했습니다.
5월9일~5월22일
긴골든위크가끝났지만학교하루를다녀오고다시찾아온주말에는학생들과칸다마츠리를보고왔습니다.도쿄의칸다마츠리(神田祭)는오사카의텐진마츠리(天神祭),교토의기온마츠리(祇園祭)와함께일본의3대마츠리인데,칸다마츠리는칸다신사(神田神社)에서행해지는데에도성과도쿠가와이에야스가문의수호신을기리고,예전에는수레를이용해마츠리를했지만노면절차가생기고관동대지진으로인해수레운행에지장이생기자미코시를이용해마츠리를행한다고합니다.들은바대로많은지역주민들이참여하는큰마츠리로8차선이나되는도로를전면통제하고마츠리가진행되었습니다.한국과는다른일본느낌이가득한마츠리를보니날씨는너무더웠지만즐거운하루였습니다.사진으로보는것과달랐기때문에다음에올학생들도꼭참가했으면좋겠다고생각했습니다.그리고5월23일에어학연수의첫번째프로그램인가마쿠라견학을앞두고저희를서포트해주는대정대학의유학생서포트단체학생들과의환영회가20일에있었습니다.지난2월부산에왔었던일본학생들과유학와있는우리학생들을비롯한중국학생들도함께그룹을만들어게임도하고이야기도나누면서친해질기회가되어즐거운시간이었습니다.
5월23일~5월31일
5월23일에는대정대학의유학생들과서포트단체의일본학생들,그리고인솔해주시는선생님들과함께에노시마와가마쿠라견학을했습니다.다소이른시간인8시에모여에노시마로출발했습니다.약1시간가량전철을탄후에,에노시마로들어가는모노레일을탔습니다.그모노레일은레일이땅이아닌위쪽으로레일이달려있어서놀이기구를타는기분이들면서도무섭기도했지만새로운경험이었습니다.에노시마에있는에노신사(江島神社)는그룹별로이동을하며섬을구경했습니다.기념품거리를지나올라간에노신사에는각각바다,물,예능에숙달된세명의신을모시고있었습니다.많은관광객들이소원을빌기위해줄을서있었습니다.그리고어느가게에서나시라스(シラス)라고하는뱅어를이용한요리를맛볼수있었습니다.점심도먹고섬구경을하면서시간을보내고,에노덴(江ノ電)를타고에노시마역에서가마쿠라로이동했습니다.가마쿠라로 향하는 에노덴은해안선을따라달렸는데,창밖으로보이는 바다에는 서핑을 하는 사람들, 많은 요트들이 떠있었고,일본의 목조주택들이일본만의느낌을물씬느낄수있었던점이좋았습니다.하세역(長谷駅)에서내려향한곳은세계문화유산으로지정되어있는하세테라(長谷寺)와가마쿠라대불(鎌倉大仏)입니다.하세테라에서인상깊었던것은입장권이었습니다.입장권에써있는글씨는입산권(入山券).조금씩지쳐가는일정이었지만입장이아닌등산을하러온것이냐며웃어가며하세테라에입장했습니다.하세테라의전경은매우아름다웠습니다.회유식정원도아름다웠고,꽃들도풍경도예뻤습니다.본당안의십일면관음상은보는순간감탄을잇지못했습니다.높이는약9미터로일본최대목조상이라고합니다.굉장히큰크기에열한개의얼굴.가마쿠라에간다면꼭들러보아야할장소라고생각합니다.그이후에눈길을사로잡은곳은오르골당(鎌倉オルゴール堂)이라고할수있습니다.마음에드는음악을선택하여오르골을만들수도있었고,지브리와관련된귀여운오르골들,쉽게본적없던커다란오르골들도있었습니다.하세역에서두번째로방문한곳은가마쿠라대불이있는고토쿠인(高徳院)입니다. 가마쿠라 대불은 상상이상으로 놀라웠습니다.높이12미터의청동불상.어떻게지었을까싶을정도로그크기는어마했습니다. 20엔을더지불하면텅텅빈이대불안으로들어가볼수있었습니다.많은학생들이가보가못한것같지만이곳고토쿠인안에는관월당이라고하는곳이있는데,그것은과거일본이약탈하여경복궁일부를떼어옮겨온우리문화재였습니다.하지만안내판에는기증(寄贈された)되었다고적혀있어마음이아팠습니다.이후에는가마쿠라로향해서기념품거리를구경하고돌아왔습니다.
5월전반적인수업일정은지난달보고서에작성한바와같이진행되고있습니다.교과서를기초로하여읽기,회화,문법,작문위주의수업과주제와관련된일본문화와한국,중국,독일각유학생나라의문화를이야기하고소통하고있습니다.그리고다양한체험을학교측에서준비해주어서유익한일본생활을하고있습니다.다음6월에는도쿄에도박물관일정이계획되어있습니다.더욱알찬이야기로채운다음달보고서를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