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행사

학과행사


동서대-부산일본인학교 교류 행사 '한국 전래동화 그림책 일본어로 읽어주기' 개최

조회 313

일본어학과 2023-11-24 17:00

첨부파일
동서대-부산일본인학교 교류 행사

동서대-부산일본인학교 교류 행사

'한국 전래동화 그림책 일본어로 읽어주기' 개최

-일   시: 2023년 11월 16일(수) 10:40-12:40

-장   소: 부산일본인학교 3층 강당

-행사명: 한국 전래동화 그림책 일본어로 읽어주기

 11월 16일(수), '<캡스톤디자인>일본어문서작성2'(담당 교수: 오자사) 수업을 수강하는 동서대 학생 22명이 부산일본인학교(수영구 민락동 소재)를 방문하여 '한국 전래동화 그림책 일본어로 읽어주기'를 개최하였다. 동서대 학생들은 3개 팀으로 나뉘어 '해님 달님', '토끼와 자라', '흥부와 놀부'의 그림책을 일본어로 번역하여 부산일본인학교 아이들에게 읽어주었다.

 부산일본인학교는 일본인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다니고 있는데, 이번 교류 행사에는 초등학교 1~4학년생 15명이 참여하였다. 저학년 아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한국 전래동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그림이 움직이는 PPT를 준비하거나, 그림책 내용을 일본어 연극으로 만들어서 발표하였다. 일본 아이들은 학생들의 발표를 열심히 들으면서 재미있게 관람하였다.

 발표 후에는 간단한 이벤트도 진행되었고, 아이들이 직접 안내하면서 일본인학교를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면서 한국과 일본의 전래동화나 양국 초등학교의 비슷한 점이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한국 대학생과 일본 초등학생 간의 교류는 드문 기회였기 때문에 양측 모두에게 신선하고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부산일본인학교와의 활발한 교류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