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글로벌 아트 플랫폼 ‘루프 랩 부산(Loop Lab Busan)’ 공식 후원

조회 44

관리자 2025-04-21 11:49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글로벌 아트 플랫폼

‘루프 랩 부산(Loop Lab Busan)’ 공식 후원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 부산시립미술관
‘루프 랩 부산 2025’ 연계 전시 <카사아시아 상영 및 루프 랩 아트페어 참여 대표작 등 상영 > 안내

▲ 전 시 명 : 카사아시아 상영 및 루프 랩 아트페어 참여 대표작 등 상영 
▲ 전시기간 : 2025년 4월 24일(목)
▲ 관람시간 : 10:00~18:00, 입장마감 17:30
▲ 장      소 : 센텀캠퍼스 소향씨어터
▲ 관 람 료 : 무료(주차비 별도)

※ 문의: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학사사무실(051-320-1840)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이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아트 플랫폼, ‘루프 랩 부산(Loop Lab Busan)’을 공식 후원한다. '루프 랩(Loop Lab)'는 2003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시작되어 매해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초의 미디어 아트 페어로 세계적인 갤러리, 미술관, 컬렉터, 큐레이터, 작가와 협력하는 미디어 아트의 살아있는 아카이브이자 역사이다.

 

‘루프 랩 부산 2025’은 기술(Technology)과 인간(Ecology)이 융합되는 미래를 대비하는 시간성 기반(Time-based)의 디지털·미디어 아트 플랫폼으로,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인 전시(Exhibition), 포럼(Forum), 페어(Fair)로 구성된다.

 

▲ 루프 랩 부산 전시(Loop Lab Busan Exhibition)는 부산 전역의 23개 문화공간과 연계하여 다양한 디지털·미디어 아트 작품들을 선보인다. ▲ 루프 랩 부산 포럼(Loop Lab Busan Forum)은 세계 유수의 기관 및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다학제적·다국적 연구의 장이다. ▲ 루프 랩 부산 페어(Loop Lab Busan Fair)는 아시아 최초로 디지털·미디어 아트 작품을 거래하는 미술 시장으로서, 새로운 아트 마켓 모델을 제시한다.

 

기술의 진보와 예술의 변화가 빠르게 교차하는 오늘날, ‘루프 랩 부산’은 모두에게 열린 공유형 플랫폼으로서, 상호 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디지털·미디어 아트의 혁신적 흐름을 선도하고자 한다. 특히 4월 24일(목),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소향씨어터에서는 ‘카사아시아 상영회와 함께, 루프 랩 아트페어 참여 대표작 상영’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문화행사 참여는 물론, 디자인대학 학생 전원이 국제적 예술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본 행사 참여를 통해 최신 미디어 아트 트렌드를 직접 체감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장주영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학장은 이번 후원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전했다. “디지털 기술과 예술이 융합되는 오늘날, 우리 학생들이 Loop Lab Busan과 같은 세계적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디자인대학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감각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Loop Lab Busan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looplabbusa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