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디자인프로덕션, 공중파,케이블 방송국, 2D, 3D VFX, 영화후반작업, 공연,영상콘텐츠제작기업, 온라인테크플랫폼기업, UI/UX/XR 디자이너, HCI 컨설턴트/유저리서치, 모바일콘텐츠개발기업, 웹/앱퍼블리셔 개발기업, AR, VR, XR 콘텐츠기업, 기업홍보실, 온라인테크플랫폼기업, 광고기획사, 광고프로덕션, 방송사, 1인미디어 창업, 기업홍보실, 디자인 창업

전공소개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 전공은 4차산업혁명시대 디지털이노베이션의 핵심가치를 창출하는 인재육성을 위하여, Computational Thinking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디자인 방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미래형 문제해결형 인재인 디지털미디어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모션그래픽, UI/UX/XR, 디지털광고 3개 코어분야를 중심으로 기획 및 소통역량, 심미표현역량, 기술표현역량, 창의융합역량의 4대 핵심역량을 설정하여 급속히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교육목표

-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은 전문 지식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시대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UX/UI 디자이너, 디지털광고 디자이너의 꿈을 준비해 나가기 바랍니다.

인력양성분야

  •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 방송, 영화의 특수시각효과 작업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모션그래픽을 시작으로 인터렉티브 디자인, VR, 홀로그램과 같은 새로운 영상 분야에 진출할 창의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 취업분야 : 영상디자인프로덕션, 공중파,케이블 방송국, 2D, 3D VFX , 영화후반작업, 공연,영상콘텐츠제작기업, 온라인테크플랫폼기업 등. 
  • UI/UX/XR 디자이너 : 사용자의 이용행태와 트렌드 및 기술 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모델을 제시하여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UI/UX 계획, 사용자 리서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획 및 아키텍처 설계, UI 디자인, GUI 상세디자인, UI 구현 및 제작, UI 테스트를 거쳐 가이드를 제작 (정보서비스기반).  
- 취업분야 : HCI 컨설턴트/유저리서치, 모바일콘텐츠개발기업, 웹/앱퍼블리셔 개발기업, AR, VR, XR 콘텐츠기업, 기업홍보실, 온라인테크플랫폼기업 등. 
  • 디지털광고 디자이너 : 광고 및 홍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소비자들의 소비행태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상업용 광고뿐만 아니라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익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
- 취업분야 : 광고기획사, 광고프로덕션, 방송사, 1인미디어 창업, 기업홍보실, 디자인 창업

Digital Media 몰입+융합

몰입

인간, 디자인, 기술의 경험을 시각화 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배양 디자인사고(Design thinking), 조형(Aesthetics), 구현기술(Technology), 사용자 이해(Human need)

융합

서로 다른 아이디어와 개성을 가진 융합형 인재들의 소통과 협동을 통한 창조와 혁신 통합-창의디자인(Integrated creative design), 협동(Co-work), 혁신(Innovation), 인터렉션(Inter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