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학부 주메뉴
전체메뉴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 전공은 4차산업혁명시대 디지털이노베이션의 핵심가치를 창출하는 인재육성을 위하여, Computational Thinking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디자인 방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미래형 문제해결형 인재인 디지털미디어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모션그래픽, UI/UX/XR, 디지털광고 3개 코어분야를 중심으로 기획 및 소통역량, 심미표현역량, 기술표현역량, 창의융합역량의 4대 핵심역량을 설정하여 급속히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은 전문 지식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시대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UX/UI 디자이너, 디지털광고 디자이너의 꿈을 준비해 나가기 바랍니다.
인간, 디자인, 기술의 경험을 시각화 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배양 디자인사고(Design thinking), 조형(Aesthetics), 구현기술(Technology), 사용자 이해(Human need)
서로 다른 아이디어와 개성을 가진 융합형 인재들의 소통과 협동을 통한 창조와 혁신 통합-창의디자인(Integrated creative design), 협동(Co-work), 혁신(Innovation), 인터렉션(Inter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