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디자인 Product Design Route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조형, 감성형 인재를 키우기 위해 생활용품, 가전제품, 자동차, IT 제품,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첨단 정보기술 등 사용자와 소비자 관점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능력과 감성이 풍부한 조형능력 그리고 제품 창출을 탐구하고 학습한다. 디자인의 제품화에 요구되는 창의역량과 전문역량 교육을 진행한다. 마케팅+엔지니어링+정보기술 협업을 위한 분석력, 설득력, 사고력을 위한 소통능력을 기른다. 2학년에 기초루트1, 2를 통해 제품디자인을 이해하고 창의적 디자인 사고 및 제품프로세스 교육을 받는다. 3학년에 응용루트1, 2를 통해 마케팅, 소비자 중심의 교육을 4학년에는 상품 기획, 경영전략, 세무, 회계, 사업제안서 등의 교육으로 실무를 간접 경험한다.

교육목표

상품 비즈니스를 위한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디자인 사고와 실체화 역량 교육을 통하여 창의적인 디자이너와 디자인경영자를 양성한다.

  • 제품 디자인 기획과 구현의 전문성을 경쟁력으로 갖추어 활용하는 디자이너 양성
  •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을 지닌 상품 디자이너 양성
  • 상품의 가치혁신과 새로운 디자인을 통하여 창업이 가능한 디자인 경영자 양성

교육내용

Product Innovation 교육내용으로 자세한 설명은 몰입과 융합 참고

몰입

  • 디자인 제품화에 요구되는 전문성 교육
  • Product Design (관찰력, 발상력, 구현력)

융합

  • 유기적인 소통의 확장 교육
  • Marketing (협업력, 분석력, 통찰력, 설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