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 전공은 4차산업혁명시대 디지털이노베이션의 핵심가치를 창출하는 인재육성을 위하여, Computational Thinking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디자인 방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미래형 문제해결형 인재인 디지털미디어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모션그래픽, UI/UX/XR, 디지털광고 3개 코어분야를 중심으로 기획 및 소통역량, 심미표현역량, 기술표현역량, 창의융합역량의 4대 핵심역량을 설정하여 급속히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교육목표

-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은 전문 지식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시대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UX/UI 디자이너, 디지털광고 디자이너의 꿈을 준비해 나가기 바랍니다.

인력양성분야

  •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 방송, 영화의 특수시각효과 작업과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모션그래픽을 시작으로 인터렉티브 디자인, VR, 홀로그램과 같은 새로운 영상 분야에 진출할 창의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 취업분야 : 영상디자인프로덕션, 공중파,케이블 방송국, 2D, 3D VFX , 영화후반작업, 공연,영상콘텐츠제작기업, 온라인테크플랫폼기업 등. 
  • UI/UX/XR 디자이너 : 사용자의 이용행태와 트렌드 및 기술 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모델을 제시하여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UI/UX 계획, 사용자 리서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획 및 아키텍처 설계, UI 디자인, GUI 상세디자인, UI 구현 및 제작, UI 테스트를 거쳐 가이드를 제작 (정보서비스기반).  
- 취업분야 : HCI 컨설턴트/유저리서치, 모바일콘텐츠개발기업, 웹/앱퍼블리셔 개발기업, AR, VR, XR 콘텐츠기업, 기업홍보실, 온라인테크플랫폼기업 등. 
  • 디지털광고 디자이너 : 광고 및 홍보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소비자들의 소비행태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상업용 광고뿐만 아니라 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익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
- 취업분야 : 광고기획사, 광고프로덕션, 방송사, 1인미디어 창업, 기업홍보실, 디자인 창업

Digital Media 몰입+융합

몰입

인간, 디자인, 기술의 경험을 시각화 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배양 디자인사고(Design thinking), 조형(Aesthetics), 구현기술(Technology), 사용자 이해(Human need)

융합

서로 다른 아이디어와 개성을 가진 융합형 인재들의 소통과 협동을 통한 창조와 혁신 통합-창의디자인(Integrated creative design), 협동(Co-work), 혁신(Innovation), 인터렉션(Inter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