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인터랙션디자인 전공은
실물 제품과 디지털 제품의 통합적 개발과정을 학습하고, 문화 및 사람과 사물의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한다.
교육목표
"패러다임 변화에 실천적으로 대응하여 디자인 가치를 활용하고, 인간과 제품의 상호작용을 디자인하는 인재양성"
- 시장전략 시장 패러다임에 대응하여 "고객과 사용자 경험 (CX/UX)"기반 상호작용 제품 개발
- 생활문화 문화 패러다임에 대응하여 "생활 문화 트랜드" 이해 및 통찰
- 창의기술 기술 패러다임에 대응하여 "Physical & Digital 매체와 도구" 활용
교육내용
제품인터랙션디자전공에서는 패러다임 변화에 실천적으로 대응하여 디자인 가치를 활용하고, 인간과 제품의 상호작용을 디자인하는 인재양성을 위하여 제품 및 인터랙션 디자인을 위한 4가지 역량 (①체계적 개념화 역량, ②감각적 조형화 역량, ③통합적 상품화 역량, ④창의 융합 역량)을 배양한다.
- 체계적 개념화 역량 : 굳 디자인을 창출하기 위한 양질의 정보를 탐색하며, 디자인 프로젝트의 목적과 목표를 논리성과 체계성을 갖춘 개념으로 구성하여 설명할 수 있는 능력
- 감각적 조형화 역량 : 디자인의 목표와 개념을 이해하고, 심미성과 사용성을 갖춘 조형 형식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
- 통합적 상품화 역량 : 디자인을 상용화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실천적인 시장 진입 활동을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능력
- 창의 융합 역량 : 사용자에 대한 이해와 협업을 통한 타분야 융합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통합적인 디자인 해결책을 도출해 낼 수 있는 능력 [+ 크로스오버 통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