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학부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523
김*원 2021-12-08 00:00
○ 환경디자인 루트 (Environmental design)
○ 이름 : 김*원
○ 작품명 : Walkin' 500 : 4가지 공간, 4가지 타입의 폴리로 거리에 활기를 불어넣다
○ 작품 설명
팬데믹으로 우리의 일상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사람들은 지쳤던 몸과 마음을 가다듬는 시간을 갖기를 원한다. 가까운 곳에서의 여행이라는 2021여행 트렌드를 바탕으로 우리의 일상과 가까운 곳에서 휴식과 공생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4가지 STAY와 4가지 타입의 FOLLY를 이용하여 전포동 곳곳에 설치한다. 4가지 공간들은 전포동 유입인구와 주민들의 연령대와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로컬 컨텐츠를 선정하여 지역과 공생하는 PROGRAM을 갖도록 한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은 외부 유입인구를 통해 경제적인 이익을 보게 되며 공간 사용자들은 하루 동안 소소하지만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된다.
전포 FOLLY는 외부 유입인구와 전포 주민 등 전포동을 보행하는 모두를 위한 FOLLY이며 밀도 높은 도시에 녹지와 FOLLY라는 쉼표를 제공한다. 공간과 FOLLY들로 전포동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으며 복잡하고 정돈되지 않은 전포동에 하나의 정리된 이미지를 부여하게 된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전포 사이길에서 확장되어 더 넓은 지역으로 뻗어나갈 수 있으며 전포동 뿐 아니라 재생이 필요한 지역 어디든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