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V.P.P Power & NEWS

V.P.P Power & NEWS

V.P.P(Visual Purple People)

    V.P.P(Visual Purple People)의 약자로, 시각디자인전공의 브랜드컬러인 보라색을 연상하여 브랜드네이밍 한, 동서대 시각디자이너의 별명입니다. 바로 여러분의 부케이죠^^
      그렇다면, V.P.P들의 생활은 어떨까요? 동서대 시각디자인전공은 Red-Dot 국제 공모전 수상, 구글 입사 등 시각 분야 전반에 진출한 우리 전공 졸업생들의 눈부신 활약은 이미 역사적으로 입증된 바입니다.
      전공 내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 공동체와 동아리는 정규교과 외의 필요 역량을 충족시켜 주고 캠퍼스 라이프를 풍요롭게 해 줍니다. 특히 우리 전공의 글로컬 산학 PBL 프로젝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F&B, 의료서비스 분야의 기업과 기초단체를 위한 지역브랜드를 개발하여 필드 론칭에 성공했습니다.
      DMZ해마루촌, 광복로빛축제 등 지-산-학 공동 연구에 참여해 지역문화 콘텐츠 디자이너가 된 학생들의 이름이 언론매체를 통해 보도되었고,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지역문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자 그럼 "V.P.P Power & NEWS"에서 최근 V.P.P의 활약과 시각디자인전공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는 지 알아볼까요? (이 메뉴는 명예로운 "동서대 V.P.P기자단"이 메인으로 작성하여 제공합니다.)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시각디자인전공 소식을 전하는 기자단 V.P.P_J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인스타그램: @wearevpp_j

디자이너, 나는 누구인가?

조회 191

관리자 2023-10-06 18:15

전문가초청 특강 “디자이너, 나는 누구인가?”
- "김 현" 디자이너 -

국내에서 최고의 시각아이덴티티 전문가로 알려진 김현 디자이너는 88올림픽 마스코트 ‘호돌이’ 작가로 유명하며 국내 기업 C.I(Corporate Identity), B.I(Brand Identity)의 개발의 주역으로서 2021 디자이너 명예의전당 헌액 (한국디자인진흥원)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김현 디자이너는 호돌이 당선 이전부터 연차가 올라갈수록 작업 자체보다는 매니지먼트가 중심이 되는 대기업 인하우스 디자이너 생활에서 벗어나 크리에이터로서의 삶을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씰과 우표 디자인, 패키지디자인, 편집디자인, 포스터디자인, 전시 및 이벤트 디자인, 프로모션 디자인 등 그래픽 디자인의 거의 전 분야를 아우르며 다양한 작업을 해왔다. 또한 재능기부라는 말이 생기기 훨씬 전부터 세상을 더 아름답게, 인간을 더 따뜻하게 하려고 노력하는 비영리단체들에게 디자인 컨설팅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특강은 "디자이너,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국내 기업의 코퍼레이트 브랜딩 아이덴티티 개발 사례와 성공 전략을 공유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 강의는 디자인계의 산역사인 디자이너로서의 경험이 풍부한 김현 디자이너의 경험담과 디자인 개발 스토리를 통해 학생들의 디자인 비전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김현 디자이너는 "가장 단순하며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디자인이란 무엇인지, 좋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학생들과 나누었다. 김현 디자이너는 자신의 작품과 작업 사례를 통해 디자이너로서의 방향을 제시하고, 창의적 디자인의 핵심 원리를 설명하였다.

이 강의를 통해 학생들은 디자인의 본질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