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V.P.P Power & NEWS

V.P.P Power & NEWS

V.P.P(Visual Purple People)

    V.P.P(Visual Purple People)의 약자로, 시각디자인전공의 브랜드컬러인 보라색을 연상하여 브랜드네이밍 한, 동서대 시각디자이너의 별명입니다. 바로 여러분의 부케이죠^^
      그렇다면, V.P.P들의 생활은 어떨까요? 동서대 시각디자인전공은 Red-Dot 국제 공모전 수상, 구글 입사 등 시각 분야 전반에 진출한 우리 전공 졸업생들의 눈부신 활약은 이미 역사적으로 입증된 바입니다.
      전공 내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 공동체와 동아리는 정규교과 외의 필요 역량을 충족시켜 주고 캠퍼스 라이프를 풍요롭게 해 줍니다. 특히 우리 전공의 글로컬 산학 PBL 프로젝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F&B, 의료서비스 분야의 기업과 기초단체를 위한 지역브랜드를 개발하여 필드 론칭에 성공했습니다.
      DMZ해마루촌, 광복로빛축제 등 지-산-학 공동 연구에 참여해 지역문화 콘텐츠 디자이너가 된 학생들의 이름이 언론매체를 통해 보도되었고,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지역문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자 그럼 "V.P.P Power & NEWS"에서 최근 V.P.P의 활약과 시각디자인전공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는 지 알아볼까요? (이 메뉴는 명예로운 "동서대 V.P.P기자단"이 메인으로 작성하여 제공합니다.)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시각디자인전공 소식을 전하는 기자단 V.P.P_J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인스타그램: @wearevpp_j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조회 131

관리자 2023-10-10 15:50

 
 
2023년도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 강명수(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

2023년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특강이 성황리에 개최되어 창의성과 지식재산의 보호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 특강은 저작권 관련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특강을 통해 폭넓은 시각에서의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강 내용은 창의성과 저작권의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고, 창의성은 지식재산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로, 이를 보호하고 장려하기 위해 저작권이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하였다. 특강에서는 이러한 상호작용의 중요성과 균형을 다루었다.

특강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 경험과 토론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실제 저작물을 다루는 상황을 시뮬레이션하고 법적인 측면에서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실제 상황에서의 저작권 문제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였다.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특강은 창의성을 촉진하고 지식재산의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학생들에게 폭넓은 시각에서의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하였다.

앞으로 이러한 교육 행사를 통해 창의성과 혁신을 촉진하며 지식재산의 가치를 올리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