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P(Visual Purple People)
V.P.P(Visual Purple People)의 약자로, 시각디자인전공의 브랜드컬러인 보라색을 연상하여 브랜드네이밍 한, 동서대 시각디자이너의 별명입니다. 바로 여러분의 부케이죠^^
그렇다면, V.P.P들의 생활은 어떨까요?
동서대 시각디자인전공은 Red-Dot 국제 공모전 수상, 구글 입사 등 시각 분야 전반에 진출한 우리 전공 졸업생들의 눈부신 활약은 이미 역사적으로 입증된 바입니다.
전공 내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 공동체와 동아리는 정규교과 외의 필요 역량을 충족시켜 주고 캠퍼스 라이프를 풍요롭게 해 줍니다. 특히 우리 전공의 글로컬 산학 PBL 프로젝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F&B, 의료서비스 분야의 기업과 기초단체를 위한 지역브랜드를 개발하여 필드 론칭에 성공했습니다.
DMZ해마루촌, 광복로빛축제 등 지-산-학 공동 연구에 참여해 지역문화 콘텐츠 디자이너가 된 학생들의 이름이 언론매체를 통해 보도되었고,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지역문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자 그럼 "V.P.P Power & NEWS"에서 최근 V.P.P의 활약과 시각디자인전공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는 지 알아볼까요?
(이 메뉴는 명예로운 "동서대 V.P.P기자단"이 메인으로 작성하여 제공합니다.)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시각디자인전공 소식을 전하는 기자단 V.P.P_J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실무 적용 사례와 취업 방향 특강
관리자
2023-10-13 14:41
전문가초청 특강 “실무 적용 사례와 취업 방향”
- 신현우(디자인 실무 프로그램 전문가) 강사-
시각디자인전공은 시각디자인 분야의 실무 전문가 신현우(디자인 실무 프로그램 전문가) 강사를 초청하여 디자인분야에서의 실무 사례와 취업에 대한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을 통해 실무에서 사용될 디자인 프로젝트에서의 사례와 전략을 배우고, 실무에서 발생하는 실제 문제와 도전에 직면하며 이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전략을 배워 시각디자인 분야에서 취업 및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 강사는 그래픽 디자인 기술과 디자인 소프트웨어 활용은 취업 시 필수적이며, 이를 활용하여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때 중요하다고 하였다. 그리고 시각디자인은 종종 팀에서 협업하는 환경에서 작업하기에 프로젝트 관리 및 팀 협업 능력은 디자이너로서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취업 과정에서도 요구되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 또 전공에서 수행한 프로젝트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되며, 취업 시 이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과 같다고 하였다.
- 특강을 통해 프로젝트 관리 및 팀 협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디자이너에게 있어 고객, 동료, 관련 이해관계자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