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대학뉴스


동서대, Reddot Award에서 41개의 Winner를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우다!

조회 28

관리자 2024-11-11 17:07

동서대, Reddot Award에서

41개의 Winner를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우다!

- 24년 싱가폴, 독일 Reddot Award에서 Winner 수상 -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2024년도 레드닷 어워드에서 두 개의 작품을 각각 싱가포르와 베를린 대회에서 수상하며 또 하나의 쾌거를 이뤘다. 'Signal Convex Mirror of Volvo' 작품은 레드닷 싱가포르 대회에서 Winner를 차지했고, 'Safety Expiration Date Sticker' 작품은 레드닷 베를린 대회에서 Winner로 선정되었다.

 

동서대학교는 이번 성과로 지난 10년 간 레드닷 어워드에서 총 41개의 상을 수상하며 세계 대학 중 단연 독보적인 기록을 세웠다. 특히, 또한 상위 1%만 수여되는 'Best of the Best' 부문에서 4회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입증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된 이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대회로 자리 잡았다. 이 대회는 제품 디자인을 중심으로 하는 싱가포르 대회와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을 다루는 베를린 대회로 나뉘며, 매년 전 세계에서 수많은 창작자들이 경쟁을 벌인다.

 

동서대학교의 이번 성과는 LINC 3.0 사업단(단장 황기현),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문미경),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조대수)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이루어진 결과물이다. 특히, 융합 교육 프로그램 중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과 '창의적 문제 해결' 수업(류도상 교수, 문미경 교수)이 중심이 되어, 2024년에만 33개의 해외 공모전에서 수상작을 배출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수상 작품들은 2024/2025년 레드닷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및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Brand & Communications) 연감(Yearbook)에 등재될 예정이다. 또한, 레드닷 싱가포르와 독일 베를린의 전시관에 상시 전시되어, 전 세계의 관람객들에게 소개될 예정으로, 동서대학교의 창의성과 디자인 역량을 더욱 널리 알릴 기회를 갖게 되었다.

 

동서대학교는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할 계획이다.

영예의 수상자 -

 싱가폴 Reddot Award Winner 수상: 조민웅, 김가영, 진다연, 송예람, 강동호

(작품명: Signal Convex Mirror of Volvo)

- 24 싱가폴 Reddot Award 시상식

 

 베를린 Reddot Award Winner 수상: 성민선, 송다은, 윤형빈, 양준혁

(작품명: Safety Expiration Date Sticker)

 

- 24 베를린 Reddot Award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