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학부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31
관리자 2024-12-01 21:00
미국 미디어 아티스트 한윤정 객원교수 영입
동서대학 디자인대학 · 산호세주립대학교 글로벌 디자인교류 확대
교류, 전시, 워크숍, 세미나 등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11월 29일(금),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장주영 학장)은 미국 산호세주립대학교 한윤정 교수를 디자인대학 객원교수로 임용하였다. 미디어 아티스트이기도 한 한윤정 교수는 주로 생체학 데이터를 뉴미디어 기술로 전환하여 새롭게 시각화, 청각화하는 과정을 탐구하고, 사용자의 경험적 확장을 유도하는 인터렉티브(AI기반 미디어 아트) 작업들을 제작하는 작가이기도 하다.
‘유엔 플라스틱 협약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 부산 개최를 기념하여 ‘미디어아트 상영전(플라스틱 풍경)’ 참석차 부산을 방문한 한윤정 교수의 작품은 영화의전당 야외 4개소(야외극장, 빅루프, 스몰루프, 비프힐 미디어파사드)에서 직접 감상도 가능하다. 이 작품은 플라스틱 오염과 기후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데이터와 미디어 예술로 구현하여 환경 문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적 해석과 성찰의 계기를 제공하여 연일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윤정 교수는 이번 ‘디자인대학 JA교원 임용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양 대학의 글로벌 프로그램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동서대학 디자인대학 · 산호세주립대학교 글로벌 디자인교류는 2025년 6월 양 대학 학생들의 공동 워크숍 및 작품교류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윤정 교수 작품전시, 영화의전당 일대 ‘미디어아트 상영전’(플라스틱 풍경)
한윤정(Yoon Chung Han) 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