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대학뉴스


동서대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일본 큐슈산업대학 아트&디자인연구센터 MOU

조회 4

관리자 2025-07-11 11:24

동서대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일본 큐슈산업대학 아트&디자인연구센터 MOU

 

동서대학교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이하 아미연)는 2025년 7월 10일(목) 일본 큐슈산업대학 아트&디자인연구센터와 상호교류협약(MOU)식을 가졌다. 이번 MOU는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3층 MOA(Media Outlet Annex)에서 개최되었으며, 아미연이 추구하는 아시아문화의 가치와 아트&디자인연구센터의 일본 디자인과 공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공동연구와 상호교류를 통하여 증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동서대학교 장주영 학장은 25년간 양대학의 교류 과정에서 많은 신뢰를 쌓아 왓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교류를 지속하여, 향후 양 대학이 각각의 역량을 발휘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큐슈산업대학 아트&디자인연구센터의 쿠리타 센터장은 아미연의 디자인 연구에 대한 독보적인 성과와 지역문화 기반 연구를 확장하여 디자인 프로젝트를 교육 커리큘럼으로 발전시키는 점이 인상깊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향후 아트&디자인연구센터만의 특성화 방향을 명확히 하여 지역에 기여하고 시민과의 연결할 수 있도록 아카이빙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의 학생들 간의 교류 이외에 실질적 연구자가 교류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며,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부산과 후쿠오카 간의 문화적 교류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