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뉴스

뉴스


[지역활동]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2026학년도 수시모집 실기고사 개최

조회 8

관리자 2025-10-27 09:55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2026학년도 수시모집 실기고사 개최

AI 시대의 창의융합형 디자인교육 방향 제시, 학부모 설명회 및 통합졸업작품전 투어 큰 호응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학장 장주영)은 10월 25일(토) 주례캠퍼스에서 2026학년도 수시모집 실기고사를 실시했다. 이번 실기고사는 디자인학부 및 패션디자인학과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수험생들이 창의력과 표현력을 겨루는 열띤 현장이 펼쳐졌다.

 

특히 디자인대학은 실기고사 당일 학부모와 인솔 교사를 대상으로 한 ‘AI 시대, 디자인교육의 새로운 방향’ 설명회를 함께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장주영 학장은 “AI 시대의 디자인은 단순한 기술 훈련이 아니라, 인간의 감성과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창의융합형 사고가 핵심”이라며,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AI·미디어·공학·인문 등 다양한 분야가 융합된 교육 체계를 통해 미래형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열린 디자인대학 소개 및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전공별 교육과정, 산업연계 프로그램, 글로벌 교류, 졸업 후 진로 사례 등이 소개되었으며,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생 작품이 전시된 ‘CON/STELLATION 25 통합졸업작품전’을 직접 관람하며 대학의 교육 성과와 창의적 학습 환경에 큰 관심을 보였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 “AI 기술이 교육에 어떻게 접목되는지를 실제 작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인상 깊었다”며 “동서대 디자인대학이 단순한 예술 교육이 아니라 미래 산업과 연결된 실질적 교육을 하고 있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시각디자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제품인터랙션디자인, 환경디자인, 패션디자인 등 다양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업 현장과 연계된 실무 중심 교육, 국제공동 프로젝트, 그리고 AI 기반 융합디자인 수업을 통해 미래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실기고사는 지원자들의 전공 적성과 창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과제로 진행되었으며, 시험 결과는 수시모집 전형 일정에 따라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