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실무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명품학과! 동서대학교 게임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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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학생/ 졸업생 동향 졸업예정자 오민수 학생 TALK! (PEARL ABYSS 취업)

조회 552

2022-06-29 14:56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1. A. 안녕하세요. 게임학과 4학년 재학생 오민수입니다. 저는 17년도 디지털콘텐츠 학부에 입학하여 1학년 때 기획, 프로그래밍,
  2.     3D 아트 공부를 다 접해보고 군대를 다녀온 후 2학년으로 복학하여 3D 캐릭터 모델링을 제 전공으로 정하고 2학년 1학기
  3.     중반(20년 5월 중순)부터 현재(22년 6월)까지 3D 캐릭터와 관련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3학년 1학기 현장실습부터 시작하여
  4.     클래스셀링, 장기현장실습의 경험을 살려 2022 펄어비스 채용연계형 하계 인턴십에 지원했고 서류 전형, 직무테스트, 면접을 거쳐
  5.     6월 15일 최종 합격 통보를 받고 회사 근처에 숙소를 구하여 살고 있습니다.
Q. 현재 취업하신 회사의 소개와 어떤 업무를 맞고 계신지 알려주세요!!

  1. A. 아직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배정받을지, 어떤 팀에 들어갈지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어떤 업무를 맡아서 하고있는지에 대한
  2.     정보는 없지만 2022 펄어비스 채용연계형 하계 인턴십 3D 캐릭터 모델러 포지션에 지원하여 합격했기 때문에 캐릭터와
  3.     관련된 무기, 복식, 캐릭터 등의 작업을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Q. 졸업 하기 전 취업에 성공하셨는데요..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의 기분이나 가장 먼저 든 생각이 궁금합니다!

  1. A. 네이버 메일함에서 최종발표 메일을 열고 ‘최종합격’이라는 글자를 봤을 때 기쁨이 속에서 끓어오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     걱정해주시고 도와주신 부모님께 가장 먼저 합격 소식을 알려드리고 잠깐의 기쁨을 누린 후 찾아온 현자타임. 검은사막,
  3.     붉은 사막 티저, 도깨비, 플랜8의 아트 작품들을 보면서 내가 이걸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하지만 제 특유의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남자는 직진만을 외치며 생수 한 잔 마시고 머리 비우고 하던 작업 마저 했습니다.

Q.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됐던 과거 경험이나 역량이 있을까요?

  1. A. 꾸준함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온라인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여 특별한 일 없으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작업을
  2.     진행하였습니다. 자취방과 기숙사에서는 공부가 잘 안돼서 개인 컴퓨터를 제가 속한 연구실에 넣어두고 작업, 집,
  3.     잠을 반복했습니다. 앉아서 계속 작업만 하기 위한 체력을 기르기 위해 꾸준히 헬스와 런닝을 했습니다.
  4.     컬러와 관련된 깊은 공부를 하고 싶어서 컬러리스트 공부도 두 달 동안 매일 1~2시간씩 꾸준히 공부를 진행한 덕분에 필기시험엔
  5.     쉽게 합격하고 현재는 실기 공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뭐든 불평, 불만 없이 현재 자기가 처한 상황이나 해야 하는 일이나 과제에
  6.     집중을 하여 꾸준히 일을 진행한다면 어느 순간 마법처럼 일이나 문제는 해결이 돼 있고 실력은 상승해 있을 것이고 좋은 결과만이
  7.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포트폴리오 심사가 취업에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Tip이 있다면? 그리고 가장 힘든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A. 저는 면접을 준비할 때 면접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했었습니다.
  2.     약 20개 정도의 질문을 추리고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나하나 다 적어서 다 외우진 못하지만 어떠한 흐름을 가지고 이야기를
  3.     풀어가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준비를 했기 때문에 실제 면접을 진행하면서는 질문에 긴장하지 않고 기분 좋게 대답을 했던 것
  4.     같습니다. (펄크루트라는 펄어비스 유튜브와 지인분들의 도움, 면접왕 이형의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아트는 포트폴리오가 자신을 나타내는 전부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2학년 1학기부터 첫 실사 캐릭터 포트폴리오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방학 땐 수업이 없으니 포트폴리오 제작에 올인을 했던 기간도 있고, 교수님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추가

    개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기회를 가졌던 기간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목표를 확고하게 잡고 꾸준하게 작업을 진행하면서

    더 나은 퀄리티의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1. Q. 게임개발자를 희망하는 고교생들에게 동서대학교 게임학과 자랑을 짧게 한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 A. 전공과 관련하여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고 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     저는 1학년 때 기획, 프로그래밍, 3D 아트 수업을 들었고 2학년 때 3D 모델링, 리깅, 액팅 수업을, 3학년 땐 모델링,
                            3.     영상편집 등의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덕분에 게임 제작과 관련한 파이프라인을 이해하고 직접 캐릭터 모델링, 리깅,
                            4.     액팅을 진행하고 게임 엔진에 넣어 테스트도 진행하여 인게임 뷰를 확인하고 바로바로 수정하여 프로그래머에게 최종본의
                            5.     모델 데이터를 넘겨드릴 수 있었습니다. 타 학교나 학원 수강생들이 경험할 수 없는 ‘게임’을 만드는 활동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6.     경험적인 측면에서 게임학과는 상당한 강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1. Q. 마지막으로 게임기업에 취업을 목표로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1. A. 3D 작업을 하는게 너무 재밌습니다. 다들 재밌게 작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래오래 멋진 작품들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