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A. 안녕하세요. 게임학과 4학년 재학생 오민수입니다. 저는 17년도 디지털콘텐츠 학부에 입학하여 1학년 때 기획, 프로그래밍,
- 3D 아트 공부를 다 접해보고 군대를 다녀온 후 2학년으로 복학하여 3D 캐릭터 모델링을 제 전공으로 정하고 2학년 1학기
- 중반(20년 5월 중순)부터 현재(22년 6월)까지 3D 캐릭터와 관련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3학년 1학기 현장실습부터 시작하여
- 클래스셀링, 장기현장실습의 경험을 살려 2022 펄어비스 채용연계형 하계 인턴십에 지원했고 서류 전형, 직무테스트, 면접을 거쳐
- 6월 15일 최종 합격 통보를 받고 회사 근처에 숙소를 구하여 살고 있습니다.
Q. 현재 취업하신 회사의 소개와 어떤 업무를 맞고 계신지 알려주세요!!
- A. 아직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배정받을지, 어떤 팀에 들어갈지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어떤 업무를 맡아서 하고있는지에 대한
- 정보는 없지만 2022 펄어비스 채용연계형 하계 인턴십 3D 캐릭터 모델러 포지션에 지원하여 합격했기 때문에 캐릭터와
- 관련된 무기, 복식, 캐릭터 등의 작업을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Q. 졸업 하기 전 취업에 성공하셨는데요..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의 기분이나 가장 먼저 든 생각이 궁금합니다!
- A. 네이버 메일함에서 최종발표 메일을 열고 ‘최종합격’이라는 글자를 봤을 때 기쁨이 속에서 끓어오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걱정해주시고 도와주신 부모님께 가장 먼저 합격 소식을 알려드리고 잠깐의 기쁨을 누린 후 찾아온 현자타임. 검은사막,
- 붉은 사막 티저, 도깨비, 플랜8의 아트 작품들을 보면서 내가 이걸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하지만 제 특유의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남자는 직진만을 외치며 생수 한 잔 마시고 머리 비우고 하던 작업 마저 했습니다.
Q.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됐던 과거 경험이나 역량이 있을까요?
- A. 꾸준함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온라인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여 특별한 일 없으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작업을
- 진행하였습니다. 자취방과 기숙사에서는 공부가 잘 안돼서 개인 컴퓨터를 제가 속한 연구실에 넣어두고 작업, 집,
- 잠을 반복했습니다. 앉아서 계속 작업만 하기 위한 체력을 기르기 위해 꾸준히 헬스와 런닝을 했습니다.
- 컬러와 관련된 깊은 공부를 하고 싶어서 컬러리스트 공부도 두 달 동안 매일 1~2시간씩 꾸준히 공부를 진행한 덕분에 필기시험엔
- 쉽게 합격하고 현재는 실기 공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뭐든 불평, 불만 없이 현재 자기가 처한 상황이나 해야 하는 일이나 과제에
- 집중을 하여 꾸준히 일을 진행한다면 어느 순간 마법처럼 일이나 문제는 해결이 돼 있고 실력은 상승해 있을 것이고 좋은 결과만이
-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포트폴리오 심사가 취업에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Tip이 있다면? 그리고 가장 힘든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A. 저는 면접을 준비할 때 면접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했었습니다.
- 약 20개 정도의 질문을 추리고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나하나 다 적어서 다 외우진 못하지만 어떠한 흐름을 가지고 이야기를
- 풀어가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준비를 했기 때문에 실제 면접을 진행하면서는 질문에 긴장하지 않고 기분 좋게 대답을 했던 것
- 같습니다. (펄크루트라는 펄어비스 유튜브와 지인분들의 도움, 면접왕 이형의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아트는 포트폴리오가 자신을 나타내는 전부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2학년 1학기부터 첫 실사 캐릭터 포트폴리오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방학 땐 수업이 없으니 포트폴리오 제작에 올인을 했던 기간도 있고, 교수님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추가
개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기회를 가졌던 기간도 있습니다. 자신만의 목표를 확고하게 잡고 꾸준하게 작업을 진행하면서
더 나은 퀄리티의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Q. 게임개발자를 희망하는 고교생들에게 동서대학교 게임학과 자랑을 짧게 한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 A. 전공과 관련하여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고 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1학년 때 기획, 프로그래밍, 3D 아트 수업을 들었고 2학년 때 3D 모델링, 리깅, 액팅 수업을, 3학년 땐 모델링,
- 영상편집 등의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덕분에 게임 제작과 관련한 파이프라인을 이해하고 직접 캐릭터 모델링, 리깅,
- 액팅을 진행하고 게임 엔진에 넣어 테스트도 진행하여 인게임 뷰를 확인하고 바로바로 수정하여 프로그래머에게 최종본의
- 모델 데이터를 넘겨드릴 수 있었습니다. 타 학교나 학원 수강생들이 경험할 수 없는 ‘게임’을 만드는 활동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 경험적인 측면에서 게임학과는 상당한 강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 Q. 마지막으로 게임기업에 취업을 목표로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 A. 3D 작업을 하는게 너무 재밌습니다. 다들 재밌게 작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래오래 멋진 작품들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