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디지털 콘텐츠 학부 게임아트 트랙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디코니 입니다~
방학 잘 보내셨나요?
디코니는 방학 동안 오버워치라는 게임에 푹 빠져서 열심히 했답니다!!
얼마 전 부산이 고향인 D.VA(송하나)라는 캐릭터의 시네마틱 영상이 뜨면서 큰 화제가 되었었죠!!
이러한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그래서 준비한 디코니의 학부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아트 트랙> 을 소개하려 해요~
게임아트는 온라인, 콘솔, 모바일 등 전 세계에서 즐기는 게임 속 캐릭터와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내는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근 5년 사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모바일 게임까지 확산되고 있는 만큼
게임산업의 전망은 좋게 평가되고 있답니다~!!
게임아트를 크게 3가지로 나눈다면
컨셉디자인
3D 모델링
게임 애니메이션
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볼까요~?
<컨셉디자인>은 말 그대로 게임의 기초가 되는 컨셉을 다잡는 단계입니다~
저희 디콘 게임아트 트랙에서 배울 수 있는 대표적인 분야는 게임 원화인데요!
게임 원화가가 하는 일은 2D 그래픽이나 3D 모델링에 필요한 도안과 가이드라인을 제작하는 사람을 말해요!
크게는 캐릭터 원화가와 배경 원화가로 나뉘기도 한답니다!
게임 원화가가 꿈인 학생이라면 디지털 콘텐츠 학부에서 컨셉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게임 일러스트 등의 수업이 전 학년에 걸쳐 개설되어있어 자세하게 배울 수 있답니다!!
이런 수업 들은 주로 포토샵과 타블렛을 활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