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Design Studies

Global Design Studies

DSU Global Design Society (GDS) Program

2015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디자인 소사이어티 (GDS)' 프로그램은 미국 뉴욕, 시카고, 이탈리아 밀라노 등 해외 유수의 교육 기관에서 여름, 겨울에 집중 워크숍을 개최해 왔다.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To the World”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서 대담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GDS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디자인에 대한 태도를 바꾸고 국제적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1인 1국제화”를 목표로하는 GDS 프로그램은 미국, 이탈리아, 호주,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심도 있는 학습의 기회를 가지며 워크숍, 전시회, 해외산업현장과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현재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의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모습은 그 경쟁력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Chicago Purdue Start-Up Workshop (2018-2020)

동서대와 퍼듀대가 2017년 12월 13일 맺은 교류협정에 따른 워크숍이다. 양 대학은 2018년부터 양교를 오가며 매년 2차례씩 워크숍을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공동 워크숍은 동서대 학생들에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워크숍을 통해 나온 결과물은 전시회 및 도록 제작을 통해 이 워크숍을 적극 홍보하고 우수한 결과물은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창업 아이템으로 유도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Milano_M+S studio Workshop (2018-2020)

밀라노 M+S 스튜디오의 공동 설립자인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 석좌교수는 매년 여름 GD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서대학교에서 워크숍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브레인 스토밍하여 다양한 시각, 공간, 미디어 작업을 경험하게 되면 동시에 겨울방학 기간동안 밀라노의 M+S 스튜디오를 방문하고 인턴십의 기회도 갖게 된다.

DSU+Monash+SUES International Design Workshop in Busan (2018-2020)

멜버른 국제 디자인 워크숍과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지는 행사로 호주 모나쉬대학교, 부산의 동서대학교, 중국의 상해공정기술대학교 3개국 학생들이 만나 문화교류를 기반으로 하는 국제 디자인 워크숍이다.

International Design Workshop & Field Trip in Melbourne (2017-2020)

멜버른 국제 디자인워크숍은 호주 모나쉬대학교의 디자인 전공 학생들과의 교류와 공동 학습을 목표로 한다. 1월에는 모나쉬대학교에서 7월에는 동서대학교에서 두 개의 학교 학생들이 모여 국제 디자인워크숍을 진행하고 문화 교류를 갖게 된다. 특히 호주 필드트립은 멜버른과 시드니 두 도시를 방문하면서 SYDFEST 등 다양한 미디어 행사와 전시를 탐방하고 리서치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현장학습은 해외 대학과의 공동 커리큘럼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New York SVA(School of Visual Art) Workshop (2015-2017)

뉴욕 SVA 워크숍은 3주간 스쿨오브비주얼아트의 CDFNY(The next Culture, Design, and Fine Arts in New York)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 세계에서 모인 각기 다른 문화를 가진 학생들과 함께 문화, 미술, 디자인과 관련된 학습과 교류 활동을 하게 된다.

Milano DA(Domus Academy) Workshop (2015-2017)

이탈리아 도무스 아카데미의 디자인 워크숍은 동서대학교 CK-1 가치창조 디자인인재양성사업단의 지원을 바탕으로 진행된 GDS 프로그램이다. 밀라노 현지에서의 교육을 통해 특별 강연과 필드트립을 하고, 도무스 아카데미 교수들에게 작품을 크리틱 받게 된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무대에서 보다 현장감있는 디자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