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연구소 소식

연구소 소식 Center News


[2023] 디자인대학 석좌교수 이코 밀리오레와 밀라노 영디자이너의 글로벌 디자인 특강 현장

조회 289

아미연 2023-10-19 14:27

2023년 10월 1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U-IT관 국제세미나실에서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석좌교수 이코 밀리오레와 밀라노 영디자이너 로셀라 포리올리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본 강연은 디자인학부 1학년을 대상으로 “창의성의 힘(The Power of Creativity)”이라는 글로벌 디자인 특강으로 밀라노 소재 글로벌 디자인 회사 ‘Migliore+Servetto’의 인테리어 및 전시 디자이너를 맡고 있는 로셀라 포리올리 수석 디자이너도 함께 했다.

 

이코 밀리오레 교수의 강연에서는 교육자이자 건축가로서 오랜 실무 경험에서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창의성 함양에 필요한 요소를 제시하였고 이는 개인적인 노력으로써 끈기와 자기 주관을 가지고 끌고 나가는 용기이며 이를 통해 뜻밖의 발견을 하는 재미를 가지게 된다고 하였다. 또한 창의성은 새로운 생각이나 개념을 발견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이질적인 영역과의 상호작용이 갖는 힘이야말로 곧 창의성으로 연결된다고 주장했다.

밀라노 영디자이너 로셀라 포리올리의 강연에서는 최근 수년간 디자인대학 학생들과 함께 진행했던 글로벌 워크숍의 내용과 프로젝트의 과정을 소개하며 디자인은 단순히 새로운 물건을 만드는 것을 넘어 공간과 사물과 사람의 관계를 연결하고 사람과 환경을 조화시키는 새로운 행동을 창출하는 것이라 강조하였다. 또한 매년 글로벌 워크숍에서 진행되고 있는 여러 프로젝트는 이러한 행위를 구현하는 것이라 설명했다.

본 강연을 통해 이코 밀리오레 교수는 디자이너를 꿈꾸는 1학년 디자인 전공의 학생들에게 모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서 삶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당당하게 창의적으로 살아가기를 응원하였고 미래를 나아갈 예비디자이너들에게 디자인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창의적인 활동의 구현체라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라고 전했다.

 

본 강연은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과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가 주관, 주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