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문사회연구소사업팀창의성과 미래디자인

창의성과 미래디자인 Creativity and Future Design

<창의성과 미래디자인>연구회 Creativity and Future Design

새로운 시대의 디자인교육 구조의 핵심은 시대의 요구와 환경에 맞는 개인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초 창의성 역량 강화이다. <창의성과 미래디자인>연구회에서는 창의성에 의한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디자인교육 실시를 목표로 한국문화가 녹아있는 창의적 디자인교육 콘텐츠와 평가도구를 개발한다.

In the Glocal era, a differentiated design education system based on ‘Korean style creativity’ is required. <Creativity and Future Design> Institute pursues creativity-based new and systematic design education, and develops original design education content and evaluation tools

연구결과물(논문, 교안)

Total : 10 (1 / 1 Page)
교육_창의성과미래디자인 게시판 목록으로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 제공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10

창의적 사고방식의 유형별 범주화 및 디자인 교육에서의 의미 고찰

아미연

2024-08-20

27

9

중국 교육에 적용된 디자인씽킹 연구 현황 분석

아미연

2023-11-01

307

8

디자인기반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을 활용한 대학 창의융합 교양과목의 수업효과에 관한 연구 -D대학의 『디자인과 창의적 발상』을 중심으로-

아미연

2023-10-25

273

7

근거이론 접근에 의한 D대학교 1학년 학생들의 디자인 기초교과목 수강경험 연구

아미연

2023-10-25

111

6

국내 대학의 한국문화기반 디자인교육 현황분석

아미연

2023-03-10

267

5

디자인 관련 국내 창의성연구 경향 분석: 체계적 문헌 고찰

아미연

2022-05-27

548

4

수업방식에 따른 디자인사고 기반의 창의융합 교과검토: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의 중요항목과 수행정도

아미연

2021-08-26

682

3

언택트 시대 대학 창의융합 교과목『디자인과 창의적 발상』의 수업효과에 관한 연구

아미연

2021-04-28

667

2

봉준호의 <기생충>에 나타난 장르적 융합과 창의성

아미연

2020-11-16

675

1

동서양의 사고방식에 근거한 '한국적 디자인 씽킹' 고찰

아미연

2020-09-29

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