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법 Teaching-Learning Method

<교수학습법>연구회 Teaching-Learning Method

디자인의 범위가 확장되면서 기존의 수업방식과 차별화된 교수학습법과 평가도구의 개발이 필요해졌다. <교수학습법>연구회에서는 디자인교육의 융·복합 활성화를 통한 효과적인 교수학습법을 개발하기 위해 디지털콘텐츠 응용기술을 접목한 Gamification을 활용하여 미래환경에 맞는 디자인교육 도구를 제안한다.

With the expansion of design scope, the needs for both a new teaching-learning method different from the existing practice and evaluation tool have arisen.
<Teaching-Learning Method> Institute suggests an innovative design education tool by utilizing Gamification which applies digital content-application technique to non-digital context, in order to develop effective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fit for future environments and promote multidisciplinary design education.

연구결과물(논문, 교안)

Total : 10 (1 / 1 Page)
교육_교수학습법 게시판 목록으로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 제공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10

가상박물관의 전시유형별 제작방식의 특징

아미연

2023-11-01

170

9

디자인· 콘텐츠 전공 실습교육에서 원격수업 참여도가 학습자특성과 학습만족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그릿, 자기효능감, 과제가치를 중심으로

아미연

2022-04-30

236

8

게임화 외국어학습시스템 디자인의 평가를 위한 평가도구(SUS-GSLA) 개발연구

아미연

2023-03-10

262

7

디자인·콘텐츠 전공 실습교육에서 원격수업 참여도가 학습자특성과 학습만족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 그릿, 자기효능감, 과제가치를 중심으로

아미연

2022-05-27

448

6

디자인씽킹 프로세스기반 교육 설계에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의 적용

아미연

2022-05-27

440

5

[발표] Ecosystem Framework for Community Life Circles based on Life Projects in the Post-COVID-19 Era

아미연

2021-08-26

544

4

[발표] Gamified e-Learning approached through Emotional Design in the Post-Covid-19 era

아미연

2021-08-26

494

3

프로젝트기반 수업에서 디자인사고 프로세스 단계별 학습자 반응 분석 -공공서비스디자인 프로젝트 수업을 중심으로-

아미연

2021-08-26

341

2

Enhancing User Enjoyment in e-Learning System through Gamification -A Theoretical Framework for Designing an Enjoyment J..

아미연

2021-08-26

332

1

프로젝트기반 수업에서 디자인사고 프로세스 단계별 학습자 반응 분석 -공공서비스디자인 프로젝트 수업을 중심으로-

아미연

2021-04-28

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