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연구소 소식

연구소 소식 Center News


[2023] Robert Chien-Chung Chen 박사 초청 특별 강연 현장

조회 178

아미연 2023-10-13 00:00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2023년 10월 13일(금) 영국 드몽포트대학교(De Montfort University) 교수이자 서비스디자인 분야의 저명 학자인 Robert Chien-Chung Chen 박사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초청특강은 동서대학교 디자인홀에서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Chen 박사는 학생들이 디자인 연구자로서 연구를 전개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요한 이슈, 학술 및 학위 논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아울러 효과적인 학습 방법, 연구자의 시간 관리 노하우, 연구계획서 작성부터 실질적인 연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론 등을 폭넓게 설명하여 현장을 찾은 대학원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장에서 참여하는 학생들과 함께 직접 연구 조사 방법을 체험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특강에 참여한 대학원생들은 ‘연구방법론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Chen 박사의 열정적인 태도가 와닿아서 정말 좋았다.’, ‘지금 당장 논문 작성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바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 같은 후기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