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4일 오전 광동외대 캠퍼스아시아의 일부 학생들은 梅州市(매주시)平远县八尺镇角坑村에서 열린 广州奥绅文化传播有限公司의 南粤古驿道“天翼4K高清杯” 오리엔티어링에 체험조에 해당하는 신분으로 참가했다. 본 대회는 광동성과 강서성이 연합하여 참가선수와 현지 농민, 관광객 등 약 만 명이 참가하였다. 광동성 인문정부 副省长许瑞生이 개막식에 참가하여 대회를 개최하였다.
시합과정 중, 캠퍼스 아시아 학생들은 인솔교사의 지도 아래 합심하여 오리엔티어링 도구를 사용해 넓은 들판을 뛰어다니며, 그 해의 붉은 혁명이 전파된 길을 지나 규정된 시간 내에 훌륭히 결승점에 도달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이들의 지구력, 정신력, 임기웅변 능력을 시험하고, 한중일 3국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며 협력하는 능력을 연마하는 동시에 <寻乌(심오현)조사>의 배경과 문화를 학생들에게 알려주었다.
오리엔티어링 시합도중
캠퍼스아시아 중,일,한 학생들과 지도 교수와의 단체 사진
학생들은 梅州의 오리엔티어링 시합 외에도, 平远县의 ‘ 酒香节의 특색 농산물 전시회’를 방문해 현지 유명 음식과 술을 맛보고,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 매력을 느꼈다.
특산품 시식 ‘ø¢òÒÒ¦술’
시합 후, 캠퍼스 아시아 일, 한 유학생들은 언론의 생방송 인터뷰를 했다. 그들은 이번 대회를 체험하고 느낀 점 등을 말하였다. 또, 그들은 자국과 다른 마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현지의 특산물인 음식과 술도 좋았다고 하며, 마을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한일 유학생 언론 인터뷰
광동성副省长许瑞선생도 광동외대 캠퍼스 아시아 학생들과 함께 문화행사에 참가하였다. 그는 광동외대 캠퍼스 아시아의 학생들에게 공부와 운동을 열심히 하도록 친히 권장하였으며, 풍부한 지식, 충만한 지혜와 건강한 체력으로 인류의 운명공동체 구축에 공헌할 것을 격려했다.
캠퍼스아시아 학생들과 许瑞生副省长과의 단체사진
글:광동외대 캠퍼스 아시아 학과
사진:광주奥紳문화전파유한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