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Q&A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Total : 6 (1 / 1 Page)

  • 답변
    2022년도부터 일본의 유학 비자 발급이 재개되며 다시 일본 현지 유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아직 입국이 어려운 상황이라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본과 중국의 학생들 모두 한국으로 유학을 와서 동서대 캠퍼스에서 수업도 듣고, 공동기숙사 생활을 하며
    한일중 학생들이 함께 교류하고 있습니다.
  • 답변
    2017학년도 신설된 '동아시아학과'가 2022학년도부터 『캠퍼스아시아학과』로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이름으로 만나 뵙겠습니다:D
  • 답변
    모든 캠퍼스아시아학과 학생은 원칙적으로 일본, 중국 각 국가 한 학기씩 (약 4개월) 체류하게되며,
    학기가 끝난 후 방학이 되면 한국에 귀국하게 됩니다.
    단, 유학생활 중 일시적으로 귀국을 희망하는 경우, 귀국 시 필요한 항공료 및 비자 비용 등은 전액 자비 부담이며
    학사 일정 및 귀국 사유등을 고려하여 캠퍼스아시아학과장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 한해 가능합니다.
  • 답변
    캠퍼스아시아학과에서는 학생 개개인에게 다양한 장학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진행되는 유학기간 동안 등록금은 상호면제로, 동서대학교에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이 기간 역시 성적에 따라 등록금 장학금을 차등 지원합니다.
    일본, 중국에서의 체제비 또한 상당부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9년 이동캠퍼스 파견시 기준)
    3국 정부의 협력 하에 일본은 월 8만엔(한화 약 80만원), 중국 월 2,500위안(한화 약 4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숙사의 경우, 중국은 무료 제공하고 있으나 일본은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체제비의 경우 매년 각 국가의 사정에 따라 지원 대상 및 금액이 달라짐으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답변
    캠퍼스아시아학과의 신입생은 일본어와 중국어 능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즉 본과 입학 후 캠퍼스아시아학과의 커리큘럼에 성실히 임한다면,
    처음 일본어, 중국어를 접하는 학생들도 집중적인 어학강의를 통해 충분히 소화해 낼 수 있습니다.
    1학년부터 우수한 강사진 아래, 개인별 학습진단제도(학습카르테)/ 수시, 정시평가/ 방과 후 어학집중강 등의
    체계적인 어학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생활-학습 연계 프로그램(GLLP)을 통한 외국인과의 공동학습과 공동생활로
    일상생활에서도 외국어에 상시 노출되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후 이동캠퍼스파견으로 중국과 일본 현지 수업을 거치면서, 중국어와 일본어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답변
    동서대학교 캠퍼스아시아학과는 '동아시아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준 높은 일본어와, 중국어 구사를 위한 어학 교육
    일본과 중국의 역사, 문화, 현안, 동아시아 관계 등의 교과목
    어학, 인문학 특강 등 다양한 비교과 강의
    위의 전공 교육외에도 역사문화탐방프로그램, 한일중학생워크숍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