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졸업생 취업수기

졸업생 취업수기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취업수기(김*원 캠퍼스아시아프로그램 1기 수료생)

조회 602

캠퍼스아시아학과 2022-10-14 13:37

[동서대 CAMPUS Asia 프로그램 1기 졸업생 취업 수기]
*이 게시물은 CAMPUS Asia 본사업 프로그램 참여학생 졸업수기입니다.
일본어학과 중국어 복수전공 2016학번 김*원

안녕하세요. 호시노리조트 토마무 리노나레 서비스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동원입니다.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제가 어떤 생각으로 직장을 선택하고 되었고, 취업 준비를 하였는지에 대해 취업수기를 적습니다.

저는 대학 생활을 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 잘하는 일은 무엇일까?’ 등을 생각하며, ‘캠퍼스아시아를 통해 일본,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며 활용 할 수 있는 직장은 어디일까?’ 를 생각하며 생활하였습니다. 그러다 여러 아르바이트를 해오며, 자신은 서비스업계가 어울린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언어와 문화적 지식을 살릴 수 있는 호텔업계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2, 3학년의 유학생활을 마치고 4학년이 되어 일본어학과에서 진행하는 일본취업연구회에 참가하여 이력서와 면접 준비 등의 지식을 얻으며, 취업박람회에서 다수의 호텔기업에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면접에서는 캠퍼스아시아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제가 어떤 것은 공부하며 경험해 왔고, 이러한 점을 살려 왜 이 기업에서 일하고 싶어하는지, 기업에서 어떤 활약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어필하였습니다. 캠퍼스아시아라는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잘 말해서인지 면접을 본 기업에서 전부 합격을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어려운 것은 많은 호텔 중에서 어디를 선택할까 였습니다. 급여의 높고 낮음과 정사원인지 아닌지도 중요하였지만,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일을 하면서 즐겁게 생활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 였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워라벨’ 이 저에게는 가장 중요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키와 보드를 마음껏 무료로 탈 수 있는 홋카이도에 있는 호시노리조트 토마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일은 어디를 가나 힘듭니다. 취업도 중요하지만, 여러분들에게 있어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잘하는 일은 무엇인지 꾸준히 생각하며 직장을 고르셨으면 합니다. 반대로 이 길이 아니다 싶으면,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한번에 찾기란 어려우니깐요. 또한, 일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많은 문제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에 대비하기 위해, 캠퍼스아시아에서 공부하며 유학생활을 하며 많은 사람과 만나고 경험하면서 인간관계를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길 바랍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직장생활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캠퍼스아시아에서 재밌는 대학생활에 대한 추억을 많이 만들길 바랍니다. 공부와 성적도 중요하겠지만, 한번 밖에 없는 외국에서의 생활에서 혼자서 공부만 하기에는 아깝다고 느낍니다. 해외 여러 친구들과 많이 놀고, 많이 먹고, 많이 보고 그 나라의 문화를 만끽하다 보면, 이 것 또한 중요한 문화 공부가 될 것이고, 취업 준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저에 취업수기를 마칩니다. 여러분의 취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