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뉴스 동서대 관광계열,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 "관광레저학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조회 167

관광계열 2021-08-17 10:26

동서대 관광계열,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 "관광레저학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동서대 관광계열,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
"관광레저학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동서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all day bk’팀이 지난달 22일 부산 농심호텔에서 개최된 ‘제55차 (사)한국관광레저학회 춘계 정기학술 발표대회’에서 대학(원)생 아이디어 제안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 60여 개 팀이 참가해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이 본선에서 경합을 벌였다.

 

‘all day bk’팀은 ‘BIFF 연계 이동형 공연 관광: All that film’이라는 주제로 부산국제영화제와 결합된 공연관광상품을 제안하였다.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여하는 관객들이 영화관람을 넘어 다양한 방식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며, 영화 관련 공연과 자유 미션으로 이루어진 약 7시간 정도의 공연버스투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이유진(19학번), 이근지(19학번), 여의정(19학번), 양태연(19학번) 학생은 “캡스톤 디자인과 공모전을 위해 많은 고민을 했던 프로젝트로 좋은 성적을 얻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부산이 지향하고자 하는 축제가 가득한 관광도시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고민하며 발전하는 관광 기획자가 될 수 있도록 분발하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또한 ‘all day bk’팀을 지도한 동서대학교 관광경영학과 박창환 교수는 수상팀을 지도한 교수에게 주어지는 우수지도교수상을 수상하였다. 박창환 교수는 “지역 관광과 관련된 문제의식을 갖고 해결해나가려는 노력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완성도를 높인다고 생각한다. 우리 학생들이 관광으로 사회를 변화시키는 훌륭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께 끊임없이 연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