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호텔경영학과 동서대학교 관광학부 주말현장실습으로 기업과 상생하다

조회 407

관광학부 2020-09-10 17:50

동서대학교 관광학부 주말현장실습으로 기업과 상생하다

동서대학교 관광학부 주말현장실습으로 기업과 상생하다

동서대학교 관광학부는 관광·MICE 센텀산업단지캠퍼스 학생들이 기존 단기현장실습과 더불어 학기 중에 현장실습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하여 학생들의 전공역량을 강화시키고, 주말에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관련 기업과 꾸준히 협의한 결과 기존의 단기/장기 현장실습에 이어 새롭게 주말현장을 추가하여 운영하였다.

그 결과 형식적으로 운영되던 현장실습프로그램이 학생편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전환되었고, 다양한 긍정적인 반응이 도출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학생들이 주말현장실습을 통해 수업과 실습을 병행하고, 학습 내용을 현장에서 즉시 실습하여 교육성과 증대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주말현장실습의 성과를 바탕으로 장·단기현장실습으로 발전(실무능력 검증과 선발과정의 간소화)하여 최종적으로는 취업으로 이루어지는 사례가 빈번하다는 점이다.

관련해서 이철진 관광학부 호텔경영학전공 책임교수는 주말현장실습에 대해

학생들은 취업에 대한 부담과 관광기업에 대한 거리감 극복, 현장감 및 현장중심기술을 체득하여 취업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체험을 통해 자기계발의 동기 부여가 가능해진다. 전공에서는 이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수업과의 밸런스조정, 기업특성에 따라 실습내용 및 방법 등을 다양화하여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즉응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가족회사를 중심으로 한 주요기업별 고정인력 공급 체계를 구축하여 안정성 확보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