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호텔경영학과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 3,4학년 학생들 46명, 부산 내 주요 호텔들에서 현장실습을 통한 업무역량을 강화하다.

조회 756

관광학부 2020-09-10 17:55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 3,4학년 학생들 46명, 부산 내 주요 호텔들에서 현장실습을 통한 업무역량을 강화하다.

사진.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 호텔 실무자 특강 및 실습 면접

  •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은 매 시즌 호텔 내 인사담당자 및 전문가를 모시고, 호텔의 설명과 현업문제를 이야기합니다. 또한 현장실습 등의 면접기회도 같이 가짐으로써, 학생들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 3,4학년 학생들 46,

부산 내 주요 호텔들에서 현장실습을 통한 업무역량을 강화하다.

 

동서대학교 관광학부 호텔경영학전공은 호텔리어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전공 플랫폼을 자랑합니다. 그중에 오늘 여러분들에게 안내해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현장실습인데요.

코로나로 힘들었던 2020년의 여름에도 동서대 호텔경영학전공 학생들은 부산지역 내 주요 호텔로 약 50명에 이르는 3-4학년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참여하여 호텔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다양한 업무에 대한 사전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은 부산 관광의 중심 센텀에 위치하고, 해운대 지역을 중심으로 한 부산 내 유수의 호텔들과 다각적인 협력적 관계를 통하여 다채로운 현장실습교육 체계를 갖추고 산업대응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대학과정을 통해 호텔의 이론교육, 실무교육을 이수하고, 차별화된 현장학습프로그램을 통하여 호텔 문화를 이해하고, 실무를 준비하여 취업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 특히 강점입니다.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의 현장실습은 그 의미와 변화가 다른 대학과 확연히 다릅니다. 무엇이 다를까요?

 

  • 1. 현장실습의 의미가 다릅니다.

단순히, 졸업을 위해 참여하는 현장실습이 아니라, 미래 진로계획을 위하여 현장에 참여해보고 실제의 업무와 호텔조직을 경험하면서 내 진로를 더욱 구체화 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볼 수 있습니다. 주로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부산지역 내 주요 호텔에 현장실습의 기회를 가져볼 수 있으며, 실제 고객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호텔리어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기술, 다양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사전 학습합니다.

 

  1. 2. 호텔이 다릅니다.

부산 내 주요 5성급 호텔들을 비롯하여 우수한 호텔들과의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진로설계과정에서 실제로 취업하고 싶어하는 호텔들에 가서 현장실습을 하게 됩니다. 실습의 성과에 따라 장기현장실습(학기제 현장실습) 및 취업과 직접 연계되기도 하면서 학생들은 현장실습이 단순히 학습과정이 아니라 진로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취업의 기회로 연계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1. 3. 방법이 다릅니다.

부산 내 많은 호텔들이 인정하는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에는 호텔의 인사담당자님들을 모시고 다양한 호텔이야기와 현업의 분위기를 직접 듣고, 같은 기회에 마련된 면접자리에서 현장실습 참여 인원들에 대한 면접도 병행되어 진행됩니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이러한 기회가 축소되었지만, 학생들의 열의와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많은 학생들이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여 하계 및 동계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1. 4. 현장실습의 질이 다릅니다.

호텔에서의 현장실습이 단순히 호텔 내 부족한 인력자원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참여 기회를 갖는 정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사전 현장실습 교육 기회를 꾸준히 갖고 있으며, 호텔의 문화와 호텔리어들의 역할 및 역량을 배우고 익힙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참여하는 현장실습은 준비된 호텔리어로 가는 중요한 방법과 채널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사진. 2019년 하반기 호텔 현장실습 사전교육

- 올해는 아쉽게도 코로나바이러스 문제로 현장 참여기회가 제한되었습니다. 빨리 코로나문제가 해소되어 학생들이 많은 호텔현장 참여기회가 확대되면 좋겠네요.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은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창의적 호텔리어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공 내 학생들이 글로벌 호텔리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 내 교수님들이 학생 하나하나를 밀착지도하여 학습 과정뿐만 아니라 취업지도 및 진로설계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발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호텔리어의 꿈을 갖고 있다면 그 꿈의 부족함이 없도록 동서대학교 호텔경영학전공이 리드해 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