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학과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호텔경영학과 최고의 와인 소믈리에로 선정되다

조회 862

관광학부 2020-09-10 17:58

최고의 와인 소믈리에로 선정되다

관광학부 2학년 이지윤·이승연 학생

최고의 와인 소믈리에(Wine Sommelier)로 선정되다

제8회 KWEA 와인 소믈리에 경진대회서 대상·금상 쾌거

해운대 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 효과 톡톡히 봐

직무교육 통해 소믈리에 2급 자격 취득 후 경진대회 출전

 

‘제8회 KWEA 와인 소믈리에 경진대회’에서 관광학부 호텔경영학전공 2학년 이지윤, 이승연 학생이 각각 대상과 금상을 받았다.

6월 22일 벡스코에서 개최된 이 대회는 최고의 소믈리에를 발굴하기 위해 KWEA(한국와인교육협회)가 주관하고, 부산관광공사·부산시 관광협회 등이 후원한 행사이다.

소믈리에 자격을 획득한 학생 및 일반인들이 경진대회에 대거 참가했으며 경연 종목은 필기시험(20점), 블라인드 테스트(30점), 와인 디켄팅(50점) 등 3 종목이었다.

필기시험과 블라인드 테스트 상위 30위까지만 와인 디켄팅(Wine Decanting) 경연 참가자격이 주어졌으며, 공개 무대에서 디켄팅을 포함한 와인서비스 평가를 통해 이날 최고의 소믈리에 자리에 동서대 학생 2명이 선발된 것이다.

올해 8년차를 맞이한 KWEA 와인 소믈리에 대회는 많은 대학들이 참가하는 소믈리에 공식평가 행사로, 동서대는 올해 첫 출전에서 최고상을 휩쓸었다.

특히 대상·금상 주인공들은 올해 1월 시작된 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 중 F&B Masters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소믈리에 2급 자격을 취득한 학생들이다. 바리스타 2급도 취득하는 등 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 직무교육 혜택을 톡톡히 봤다.

 

홍정화 관광학부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론적인 역량과 더불어 실무적인 능력을 겸비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에서 교육받고 있으며 4년간의 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면 최고의 관광전문 인재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