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학과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호텔경영학과 [취업우수사례] 베트남 하얏트리젠시 웨스트 하노이 호텔 취업

조회 321

호텔경영학과 2023-09-05 15:13

[취업우수사례] 베트남 하얏트리젠시 웨스트 하노이 호텔 취업

[취업우수사례] 베트남 하얏트리젠시 웨스트 하노이 호텔 취업

2017년 호텔경영학과 졸업
베트남 하얏트리젠시 웨스트 하노이 호텔 기업세일즈 담당

안녕하세요. 저는 호텔경영학과 13학번 민수현 입니다.

현재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Hyatt Regency West Hanoi 호텔에서 Sales&Marketing 부서 소속 Sales Manager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의 주업무인 객실 세일즈는 크게 기업, 레저(여행객), MICE로 볼 수 있는데, 저는 그 중에서도 글로벌/현지 기업을 상대로 호텔 객실 및 MICE 그룹을 중점으로 하는 Corporate 세일즈를 하고 있습니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영어로 인터뷰를 보는 점입니다.

어떤 면접 질문이 나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자기소개나 저에 대한 부분은 말을 할 수 있는데 초반에 가장 걱정이 되었던 부분은 업무적인 부분을 영어로 말을 해야하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면접 연습을 정말 상세하게 많이 하였고, 그 직무에 따른 질문에 대한 대비를 했었습니다. 여러 면접 경험을 거치며 점점 예상 질문이 추려져 그 이후에는 계속 말하기 연습을 한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동서대 입학 전, 학교에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찾아봤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 필요하고 제가 목표로 하는 해외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에 지원을 했었습니다.

1학년 때는 동서글로벌프로그램을 통해 1년 간 원어민 교수님들과 수업을 하였고, 이후 2학년부터 – 4학년 까지 동서 아너소사이어티 (현 Q-College)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좀 더 영어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고, 프로그램 교수님 그리고 전공 교수님께서 해외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료 및 정보, 그리고 진로 상담을 할 때 저희 해외취업 목표를 응원해주시고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신 점도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의 취업 목표는 해외취업이었기에, 영어 회화 공부를 꾸준히 하시는 부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영어를 기본으로 하신다면 본인이 일하고 싶은 나라에서 인기있는 언어나 업무적으로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언어가 있다면 개발하시는 부분도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학교에서 재학생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이 잘 구성되어 있으니 본인의 목표에 따라 참여를 하셔서 많은 경험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업 준비는 외로운 자기자신과의 긴 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많은 면접을 겪었고 좋은 결과만 있었던 건 아니었지만 꾸준히 준비하다보니 점점 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늘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제가 원했던 호텔이 아니더라도 면접 경험을 쌓기 위해 면접을 봤습니다. 그 경험이 저에게 언젠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면접을 보실 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인턴쉽을 준비하신다면 자신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자기소개를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태국 인턴쉽 면접을 볼 때 자기소개에 가장 많이 신경을 썼는데, 그 이유는 제 경험 상 인턴은 인턴쉽을 통해 그 일을 처음 배우러가기 때문에 사실 업무적인 지식을 크게 요구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기소개 때 좋은 인상을 주면 전체 면접 분위기가 밝아지고 면접관의 기억에 남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목표로 하는 직무가 생겼다면 그 직무에 대한 업무적인 지식과 가고자 하는 호텔에 대한 공부를 자세하게는 아니더라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면접관은 면접자가 지원한 직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있는지 경험이 있는지, 그리고 이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지 등을 전반적으로 본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꼭 해드리고 싶은 말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면접도 많이 보시고 매번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초조해하시지 말고 그 경험도 꼭 필요한 과정이고 또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