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학과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호텔경영학과 [취업우수사례] 부산 아난티코브 취업

조회 291

호텔경영학과 2023-05-30 17:45

[취업우수사례] 부산 아난티코브 취업

[취업우수사례] 부산 아난티코브 취업
2021년 호텔경영학과졸업
아난티코브 프론트/컨시어지
안녕하세요 저는 호텔경영학과 14학번 박정빈입니다. 현재 아난티코브 프론트/컨시어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직무는 프론트 및 컨시어지이며 주 업무는 고객응대 및 체크인&아웃, 러기지 보관 및 관리, 고객 대기 및 이동 동선관리, 차량수배 등입니다. 고객응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업무이므로 서비스 마인드 함양 및 원활한 의사소통능력을 제일 우선시 하였습니다.

자격증 및 어학능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부분적으로 어려움이 있었고 부족한 점을 단번에 파악하고 보완하여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포기하지 않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재학시절, 학교에서 운영하는 진로·취업 관련 프로그램중 대표적인 해외 교류프로그램인 SAP 프로그램, 3-4학년 장/단기 현장실습 프로그램, 전공동아리 운영 등 직무와 관련된 프로그램 참여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취업 성공 요인으로는 성적도 어느 정도 중요하지만, 전공과 관련된 실무경험(실습,아르바이트 등)을 위주로 한 본인만의 커리어를 만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 과정에서 본인이 필요한 자격증 및 어학 능력을 파악하여 취득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조금 더 발전된 본인의 모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교내외 프로그램 및 전공 프로그램의 혜택들을 적재적소에 잘 활용하여 본인에게 도움되는 기회들을 많이 창출했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본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내외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특히 전공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참여해보며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을 이용하여 본인의 이점 및 경험으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회는 많으니 꼭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 이를 잘 이용하여 꼭 성공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