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396
아미연 2023-05-22 14:39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이하 아미연)는 5월 19일(금) 한양대학교(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 ‘2023 인문사회연구소 성과확산센터 제2차 네트워킹 심포지엄’에 참가했다. 본 심포지엄에서는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국의 37개 연구기관이 모여 각각의 연구 내용 및 성과를 보고하고 상호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심포지엄은 5월 19일(금), 5월 20일(토) 양일간 진행됐다.
아미연은 장주영 소장(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교수)과 김지혜 연구교수가 연구소를 대표해 심포지엄에 참석해 아미연의 주요 연구 내용 및 성과를 발표했다. 장주영 소장은 연구소 소개 및 연구 방향, 개발 및 개선된 교과목을 비롯하여 그에 따른 연구 실적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DSU-SDGs 센터 설립 등을 비롯한 1단계 사업의 주요 성과를 바탕으로 2단계 사업에서 추가로 선정된 사업들에 관한 내용도 함께 공유했다.
이어서 김지혜 연구교수는 2단계 사업 진행 현황을 소개하며 1단계에서 개발, 개선된 교과목을 중심으로 현재 연구 중인 교수학습도구를 소개했다. 특히 현재 개발되고 있는 빅게임 앱을 활용하여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 훈련 워크숍과 부산 지역문화유산인 동래학춤의 디지털 기록 및 저장의 디지털전환 과정을 소개하며 주목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