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Notice


[통합디자인 특강] [아미연 학술세미나] Gamification교육 전문가의 디자인 특강

조회 966

아미연 2020-12-02 13:41

2020년 아미연 가을학술대회는 “세상을 위한 디자인과 Gamification’을 주제로 Gamification교육 전문가의 디자인 특강이 진행된다. 게임 기반 디지털 교육앱을 통해 평등한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소셜벤처인 에누마의 실무자에게 특별 강연을 온라인 세미나로 들어보고자 한다.

 

첫 번째 강연은 대학원 교과목 중의 하나로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석학과 현장 디자이너를 초청하여 특강을 듣고, 토론하는 과목인 <통합디자인 특강>에서 이수인 에누마 대표가 ‘세상을 위한 디자인 : 에누마의 교육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수인 대표는 모두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는 세상을 목표로 실리콘 밸리에서 교육 스타트업 ‘에누마’를 운영하면서 경제상태, 지적 장애 등으로 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한 디지털 교육을 통해 불평등을 해소하고 있다. 교육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의 사례를 통해 사회적 디자인의 가치와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두 번째, 세 번째 강연은 학술세미나는 아미연의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 지원사업 주제와 연계하여 특별히 기획한 프로그램인 <아미연 학술세미나>에서 에누마 코리아의 전유택 대표(前넥슨 및 NCsoft 게임 프로듀서)가 ‘다문화 맥락에서의 학습 디자인 사례’에 대하여, 에누마의 김형진 프로듀서(前 NCsoft Chief Creative Director)가 ‘킷킷스쿨의 게이미피케이션’에 대해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된다.

에누마는 학습에 장애를 겪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교육 인프라가 열악한 개발도상국,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Gamification과 디자인을 통해 교육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한 현장 실무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일시 : 20201210()

주제 : ‘세상을 위한 디자인과 Gamification’

1210() 온라인 Zoom : ID) 934 884 3514

행사 :

-Zoom 회의 참가
https://us02web.zoom.us/j/9348843514


-유튜브 바로가기
https://bit.ly/338uPK9

구분

시간

발표

주제

통합디자인 특강

15:00~17:00

이수인 에누마 대표

‘세상을 위한 디자인 : 에누마의 교육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아미연 학술세미나 1

18:00~19:00

전유택, 에누마 코리아 대표

‘다문화 맥락에서의 학습 디자인 사례’

아미연 학술세미나 2

19:00~20:00

김형진, 에누마 프로듀서

‘킷킷스쿨의 게이미피케이션’

[통합디자인 특강] [아미연 학술세미나] Gamification교육 전문가의 디자인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