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주메뉴
전체메뉴
1. Chinese Film Publishing Company, Editor-in-Chief Heo Nam-myeong, Furan, and Choi Gun-yeon, Revised Version of the Film Arts Dictionary
2. Son Lip-gun, Editor, Animated Art Dictionary, China International Broadcasting Corporation
3. Zhou Guotong, Complete Handbook of Character/Background/Animation Short Film Design, Beijing, People's Posts and Telecommunications Press, 2010
4. Wigotsky, Thinking and Language, Translated by Levi, Zhejian, Education Press, 1997
6. Peter Lord and Brian Sibley, Cracking Animation, Thames&HudsonLtd, 1999
7. Patmore Chris, The Complete Animation Course, The Principles, Practice And Techniques
8. Successful Animation, (London, Thames & Hudson, 2003)
9. Jayne Pilling, Animation : 2D and beyond, (Crans-Pres-Celigny, Roto Vision SA, 2001)
10. 박성훈, 리얼리즘 표현방식의 실험 애니메이션을 통한 자아의 고찰 『자화상』, 『휴일』 『비』, 『문』, 2002
11. 헤겔. 미학(2권), 『주광잠역』, 북경, 상무인서관, 1982
12. 克莱夫·贝尔, 『艺术』, 北京, 中国文联出版公司, 1984, p156
13. 转引自张海敏, 徐人平, 『F型画面的美在剪纸艺术中的运用』, 江南大学学报, 2008
1. Tian Bing, A Study on the Design, Communication and Revival of Traditional Culture, Kangnam University, 2008
2. 단운동, 「 영화,은유로서의예술」, 북경, 중국예술연악원, 2009
3. 진달래, 「 심미문화시역의 은유현상 악당」, 란저우, 노스웨스턴 민족대학, 2008
4. The Great Gatsby의 주제와 narrator의 역할에 관한 연구」, 정옥희, 조선대학교, 외국문화연구소
5. 강문화, 「 은유논리의 철학적 사고」, 상하이, 난카이대학, 2008
6. 刘海涛,「中国民间美术色彩与现当代油画」, 长春, 东北师范大学, 2002
7. 村上惠(Murakami Megumi), 「云南呈贡剪纸文化研究」, 云南大学, 2019
8. 金少萍, 李兴力, 「中国民间艺术剪纸研究综述」, 西南边疆民族研究, 2012, 02
9. 宋晓蕊, 「山东高密剪纸产业化发展研究」, 山东大学, 2012
10. 陈雅勤, 「中国元素在中国广告创意中的表现」, 四川大学, 2007
1. Robert Caukel, Form and Culture of Movies, 2004
2. Farouk Shalum, Culture and Arts Publishing House, Criticism of Western Contemporary Art, 2005.5
3. Modern Western Philosophy and Literature Trends, Education Bureau, Ministry of Culture, 1987.4
4. David Bauderville and Christine, Thompson.Film Art Form and Style, Kyung University Press January 2003
5. Han Yang-yee, Bergman on film , Guangxi Normal University Press, 2003, p145-160
6. Xu Heng-Nong, Design Aesthetics, Tsinghua University Press, 2006, p78-90
7. Sun Li-jun, Animation Design, Beijing: China Film Press, 2006
8. Jacques, O'Moon Ingmar Bergman, Peking University Press, 2002.45-68
9. George Bergman, Human Body Structure, Guangxi Art Press, 2002
10. Yu Xixian, Yu Hong, Cultural Perspectives on Bionics in Ancient Chinese Cities, Urban Planning, 2000, p42-45
11. Helen Walters, Shanghai, People's Art Press, 2004, p47-65
12. 창홍, 『아트 애니메이션』, 저장대학출판사, 2007.8, 5
13. 네신여, 『애니메이션이 뭐길래』, 상해, 푸단대학출판사, 2016
14. 크리스틴 톰프슨, 『데이비드 포드빌 세계영화사』, 베이징대 출판사, 2005, p46-66
15. 로저 페더러, 『형태변화 인식 뉴미디어』, 베이징, 화하출판사, 2000, p25-35
16. 스즈콘, 『미국 문학 배경 개황』, 상해, 상해 외국어 교육 출판사, 1998,7, p45-47
17. 돌턴 그로스 등, 『대단한 개츠비』, 해석, 북경,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2008,8, p63-66
18. 『대단한 개츠비』, 베이징, 인민문학출판사, 2004.6, p37-39
19. 창야오신, 『미국문학간사(제2판) 톈진』, 난카이대학출판부, 2003.4, p74-75
20. 장소화, 『위대한 개츠비』의 상징적 의미 해석, 안양사범대학 학보, 2017(01)
21. 로드 호튼, 대체 버트 에드워즈, 『미국문학사상배경』, 북경, 인민문학출판사, 199l.9, p56-58.
22. 리우웬, 『아메리칸 드림의 파멸—'위대한 개츠비'의 상징적 의미 해석』, 시대문학(상반월), 2011(02)
23. 코닝, 류커삼, 『정원환경디자인에의 한의상』, 현대원예, 2011(13), p91-93.
24. 왕병강, 『생체모방 디자인의 실제 적용』, 적봉학원학보(자연과학판), 2012(24), p66-68
25. 중러, 류순칭창, 유가 『비더'사상이 중국 원림예술에 미치는 영향』, 강서농업대학 학보(사회과학판), 2012(2)p129-133
26. 유호익,『스승의 법 자연부터 생체 모방 설계까지—경관 설계 언어 검토』, 현대 농업 과학 기술, 2013(2), p181
27. 신익춘, 『생체모방 형태디자인 경관설계 운용』, 기획사, 2007, 23(6), p95-97
28. 푸페용, 『철학과 인생. 동방출판사』, 2005, p57-60
29. 양기, 『예술학개론』, 고등교육출판사, 2010
30. 루돌프 아른하임, 『예술과 시지각』, 1998
31. 최돈일, 『케르체네츠 전투의 충돌몽타주 연출 연구』, 한국영상미디어협회 10 (10), 17-25, 2011
32. 작가주, 『애니메이션에서의 은유와 상징표현에 관한 연구』, 라울 세르베 작품을 중심으로 오은주 ,2008
33. 이경기, 『영화예술용어사전』, 다인미디어, 1999
34. Kerzhenets, 『실험적 단편 애니메이션에서 운동 이미지의 특성 연구』, 2008
35. 문화부 교육국 편, 『서양 현대철학과 문예사조』, 1998.12
36. 邱志杰, 吴美, 『影像与后现代』, 湖南美术出版社, 2002.8
37. 黄伟忠, 『当代中国文艺思潮』, 广东旅游出版社, 1998.12
38. 邹跃进, 『通俗文化与艺术』, 湖南美术出版社, 2002.8
39. 张专, 『西方电影艺术史略』, 中国广播电视出版社, 1999.1
40. 李春青, 『在审美与意识形态之间』, 北京大学出版社, 2005.5
41. 宗彦, 『中国民间剪纸艺术的美学价值』, 大舞台, 2015.1
42. 余佳, 任景景, 孔令玉, 等, 『仿生下的活体城镇』, 热带农业工程, 2011, 35(6), p47-50
43. 何金廖, 宗跃光, 郭俊杰等, 『自然主义之城市仿生设计——以江苏扬中生态景观概念规划为例』, 规划师, 2008,24(6), p38-41
44. 康宁, 刘柯三, 『象征意义仿生在园林环境艺术设计中的运用』, 现代园艺, 2011(13), p91-93
45. 潘立勇, 『大众文化时代精英文化的生存策略』, 淮北师范学院学报, 2005, p60-62
46. 张慧琳, 『20世纪中国动画艺术史』,陕西人民美术出版社, 2002,p88-93
47. 陈卫, 『此时无声胜有声-电影表演中演员的身体语言』, 中国人民大学出版社,2004
48. 约瑟·皮埃尔, 『象征主义艺术』, 人民美术出版社, 1988, p87-127
1. 위키백과, “실험 애니메이션”
2. 위키백과, “은유”
3. 위키백과, “상징적”
4. 바이두 백과, “剪纸”
5. 바이두 백과, “The Great Gatsby”
6. 바이두 백과, “용형수계(龙形水系)”
7. 바이두 백과, “베이징 올림픽 공원”
8. yonear, “실험 애니메이션과 상업 애니메이션”
9. 연계, https://www.zhihu.com/question/38321233/answer/75970968
10. 雪疾, 实验动画怎么看“平衡”,https://zhuanlan.zhihu.com/p/21406897
11. 彭编辑, “民间意象剪纸艺术”,https://zhuanlan.zhihu.com/p/504167522
12. 위키백과, “요이치로 가와구치”
13. 위키백과, “Jan Svankmajer”
14. 위키백과, “surrealism”
15. Michaël Dudok de Wit, “和尚与飞鱼”
https://www.bilibili.com/video/BV1Zs411U7JB?spm_id_from=333.337.search-card.all.click
16. Michaël Dudok de Wit, “红海龟”
https://www.bilibili.com/video/BV11f4y1R7oh?spm_id_from=333.337.search-card.all.click
17. Michaël Dudok de Wit, “父与女”
https://www.bilibili.com/video/BV1S4411E7uP?spm_id_from=333.337.search-card.all.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