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연구소 소식

연구소 소식 Center News


[2021]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동래학춤보존회와 업무협약 체결

조회 177

아미연 2021-06-11 11:00

동서대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동래학춤보존회와 업무협약 체결

동서대학교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는 6월 4일(금)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2층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회의실에서 동래학춤보존회와 상호 유대관계 강화 및 교류 증진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동서대학교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장주영 소장, 동래학춤보존회 이성훈 회장 등 관련 교수들과 동래학춤보존회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동래학춤의 보존과 전승을 위한 교육과 아카이빙에 관한 상호협력과 지원 ▶지역 문화유산인 동래학춤의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연구 및 이를 통한 문화콘텐츠 공동사업 발굴 협력 ▶지역 문화유산인 동래학춤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한 디자인적 재창조작업의 지원과 이를 위한 자원제공 협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현재, 동서대학교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는 동래학춤보존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고유 문화유산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활성화시키기 위한 연구 및 이벤트를 기획, 개발할 계획이다. 더불어 온텍트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온라인 환경에 맞춘 동래학춤의 현대적 재해석 및 디지털미디어 콘텐츠와의 콜라보 등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동서대학교부설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장주영 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부산의 고유 지역문화인 동래학춤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연구소가 동래학춤보존회와의 다양한 협력으로 지역문화유산의 보존과 활성화, 그리고 부산의 지역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동래학춤보존회 이성훈 회장은 "디자인특성화 대학인 동서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이 무척 뜻깊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문화유산인 동래학춤이 디자인, 영화, 영상 등의 콘텐츠로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학생들도 이번 기회에, 학교에서 배운 것을 사회에 직접 적용해보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 2021.06.04. 김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