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인턴십인턴십 수기

인턴십 수기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인턴십 합격 수기(2018학번 박*채)

조회 161

관리자 2022-09-05 17:25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인턴십 합격 수기
캠퍼스아시아학과 2018학번 박*채

안녕하세요! 저는 캠퍼스 아시아학과 18학번 박비채입니다!!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캠퍼스아시아 학과가 가진 메리트와 특별한 수업 소개부터 LH 인턴 합격까지의 과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학년 때의 저는 부끄럽지만 바쁘고 힘든 학과 생활에 적응을 잘하지 못했습니다. 학과에 적응하지 못해 물론 성적도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다 일본 유학이 결정 났고, 일본에서 식당을 갔을 때 아무 말도 못 하며, 쉬운 문법조차 다 틀리는 저 자신을 보고 많이 반성했습니다. 또한 일본 대학에서의 캠퍼스 아시아학과 수업은 다소 어려운 난이도였기에 저는 한국에서 챙긴 책들과 일본 대학의 수업을 통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 결과, 생각도 못 했던 높은 점수가 나왔고, 저는 중국어와 일본어에 흥미를 붙일 수 있었습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똑같은 책으로 열심히 공부했지만, 직접 일본에서 일본인 친구들을 만나고 일본 대학에서 일본 학생들이 듣는 교양도 들으면서 유학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일본어 실력은 물론, 일본의 문화를 직접 겪으니 훨씬 공부의 효과가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유학의 경우, 수업은 일본만큼 많지는 않았지만, 과대를 맡게 되면서 더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국의 경우, 한국에서는 완벽한 성조를 위주로 공부를 했지만 실제로 중국인들의 말이 너무 빨랐지만, 빠른 말에 익숙해져서 HSK 시험의 듣기 부분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비록 코로나로 인해 2년이 아닌 1년간의 유학이었지만, 저에게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남들보다 뒤처져 있기에 “1학년 때 열심히 할걸”이라는 후회도 많이 했지만, 타국에서 공부하면서 동아시아의 문화이해도가 높아지며 성적도 올라가고, 제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뜻깊었던 유학 경험을 바탕으로 4학년 때 공부를 하던 와중 교수님으로부터 보이스 수업을 추천을 받았습니다. 보이스 수업은 경영학과 수업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입니다. 빅데이터는 캠퍼스 아시아학과 학생들과 관련이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나, 마케팅 관련으로 진로를 정하는 학생들에게는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은 수업입니다. 캠퍼스아시아학과 학생들에게는 언어 자격증 외 다른 여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과정입니다. 이 수업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크게 google analytics, ADP, 빅데이터 분석 기사입니다. 언어학과인 저희에게 다소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차근차근해낸다면 여러분 모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자격증뿐만 아니라, SQL, orange, power bi, R Studio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쉽게 배울 수 있고, 취업 시 굉장히 중요한 OA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들은 전부 실무에서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들이기에 정말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수업 중 배운 것들로 직접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고, 다른 교수님들께서 지도해주시기에 취업에 대해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해외 취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이 수업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을 위해 마이나비 등 여러 해외 취업 사이트를 살펴보면, 일본어 자격증과 OA 능력 그리고 IT 자격증이 있는 인재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해외 취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학생분들께 이 수업을 추천해 드려요 ㅎㅎ

저는 중국어와 일본어, 영어 수업과 보이스 수업을 꾸준히 듣고 언어와 각종 IT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기 중 좋은 기회가 와서 LH 인턴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2022년 9월 1일부터 LH 부산 울산 지역본부에서 임대공급운영부에서 업무를 맡을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캠퍼스아시아학과의 과정과 보이스 수업을 통해 꿈에 한 발짝 다가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사 인턴 지원에 관한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자기소개서를 쓸 때 저는 보이스 수업의 OA 능력과 유학에서 있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LH공사 인턴뿐만 아니라 공사에 관심이 있다면, 관련 다른 교양이나 타전공 수업을 들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하고 싶은 말을 최대한 담으려고 했으나, 잘 전달되지 못한 부분도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세용!!

▲유학 중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