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학원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3,687
관리자 2022-03-29 10:44
내용 | 일정 | 비고 |
1. 학위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및 심사비 납부 | 05.02.(월) ~ 05.06.(금) | |
2. 학위논문 예비심사 및 결과표 제출 | 05.16.(월) ~ 05.27.(금) | 공개발표(특이사항은 대학원과 협의) |
* 디자인학과(박사) 2차 예비심사 | 06.15.(수) ~ 06.27.(월) | 해당자에 한함 |
3. 학위논문 본심사 및 결과표 제출 | 06.22.(수) ~ 07.12.(화) | |
4.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 2022.07.21.(목) | ①논문4권 ②논문파일(e-mail) ③학위논문이용허락서 |
*자세한 사항 아래 내용 확인*
1) 공통
①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고 외국어시험 및 졸업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단, 특수대학원의 경우 졸업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2022-1 외국어시험, 졸업종합시험 결과 2022.04.28.(목) 홈페이지 게시 예정)
② 연구계획서를 제출하여 논문지도교수를 배정받아 1학기 이상의 지도를 받은 자
2) 박사(석박사통합)과정 :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 또는 등재후보 학술지의 학술대회에 주저자로 발표 2회 이상 또는
학술지 게재 1회 이상 실적이 있는 자
※ 유의사항 : 학위청구논문 신청자격은 학과 내규에 의거 다를 수 있음.
1) 논문심사비 : 석사 200,000원 / 박사 500,000원 (※석박사통합과정 : 박사과정 적용)
2) 논문심사비 입금계좌 : 마감
※ 입금자명 : 학번 또는 성명, 입금후 대학원 입금확인 必
3) 수료생 : 수료생의 경우 수료연구생 등록 후→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가능
4) 유의사항 :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580번 참조( 링크 : https://url.kr/b6128l )
1) 논문지도교수 자격
① 본 대학의 전임 교원 중 학위과정에 따라 학위논문 지도교수가 될 수 있다.
석사학위과정 : 조교수이상
박사학위과정 : 부교수이상 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조교수
(단, 예체능계열 조교수 이상)
2) 논문심사위원 자격
① 내부 : 논문지도교수 자격과 동일
② 외부인사 : 박사학위를 소지한 자를 원칙으로 하되 대학원장의 재가를 얻어 달리 제청할 수 있다.
3) 논문심사위원 구성
① 석사 : 주심1인, 부심2인의 3인으로 구성(심사위원 중 1명까지 외부인사 위촉가능)
② 박사 : 주심1인, 부심4인의 5인으로 구성(심사위원 중 2명까지 외부인사 위촉가능)
※ 논문지도교수는 자동적으로 심사위원이 되며, 심사위원 중에서 1인을 주심으로 하되 지도교수는 주심이 될 수 없다.
4) 논문심사위원 교체 : 위촉된 심사위원은 교체될 수 없다.
※ 단, 질병, 출국,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논문심사를 담당할 수 없을때에는 대학원장의 승인을 얻어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있다.
1)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1부.
2)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1부.
3) 심사위원 추천서 1부.(외부심사 위원인 경우 심사료 지급관련 인적사항 제출)
4)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5) 추천서(지도교수, 주임교수 서명) 1부.
6) 논문심사비 지급양식(내/외부 심사위원 모두)
※ 외부심사위원의 경우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각 1부 함께 제출
7) 학회발표자료, 게재자료(표지, 이름 나온 목차, 본인학회내용)
※ 신청 후에 발표/게재 예정일 경우 신청일에 학회 예정증명서나 확인증명서 제출
8) 연구윤리 교과목 이수(예정) 확인서 1부 또는
연구윤리강좌(카피킬러에듀) 교육이수증 1부 : https://url.kr/9wg23a
1) 학위청구논문 예비심사 결과보고서 1부.
2) 학위청구논문 예비심사 결과 의견서_심사위원별 각 1부.
3) 유사도(표절률) 검사결과확인서('요약보기'로 제출 - 기본보기로 제출불가) 1부.
* 예비심사 전 논문 유사도 검사결과 지도교수 확인 필수
4) 기타(논문제목/내용변경 시) :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변경원 1부.(제목 혹은 내용 변경있을 경우 제출)
* 유사도(표절률)검사 안내 링크(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s://url.kr/9wg23a
1) 학위청구논문 본심사 결과보고서 1부.
2) 학위청구논문 본심사 결과 의견서_심사위원별 각 1부.
3) 유사도(표절률) 검사결과확인서('요약보기'로 제출-기본보기로 제출불가) 1부.
* 본심사 전 논문 유사도 검사결과 지도교수 확인 필수(예비심사/본심사 각 심사과정마다 제출)
* 유사도(표절률)검사 안내 링크(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s://url.kr/9wg23a
4) 논문제목/내용변경 시 :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변경원 1부.(제목 혹은 내용 변경있을 경우 제출)
5)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 기존 게재/발표 예정증명서 제출자의 경우 -> 발표 및 게재완료 증빙서류 제출
- 박사학위 취득예정자 설문지 작성 및 제출 : https://url.kr/4kunxc
* 하계방학 단축근무로 인한 대학원 운영시간 참고(https://url.kr/y6ahjc)
4. 논문심사 통과자 인쇄본 제출_07.21.(목)까지 제출_ 하계 대학원 운영시간 참고 후 방문
1) 심사위원 전원의 날인(서명)을 받은 인쇄본을 제출(아래 3종 모두 제출)
① 논문4부
② 학위논문 파일 e-mail 제출_ pdf, 한글 각 1부(dsu01178@gdsu.dongseo.ac.kr)
③ 학위논문이용허락서 2부(공개동의여부 일치) -> 첨부파일 : 붙임4)
- 학위논문 이용허락 동의서 1부(한글Kor)
- 학위논문 이용허락 동의서 1부(영문Eng)
2) 디컬렉션(d-collection) 논문 제출 안내(제출기간 확인) : https://url.kr/xs43i2
* 논문체제안내 : https://uni.dongseo.ac.kr/graduategeneral/index.php?pCode=MN8000069
해당 페이지 하단의 '학위청구논문작성방법 다운로드' 클릭⇒ 파일다운로드
* 논문내규 및 작성방법 안내(공지 확인) : https://uni.dongseo.ac.kr/graduategeneral/index.php?pCode=MN8000070
* 서류 제출처 : 대학원 교학과(국제협력관 3층 대학원), 방문 전 연락 바랍니다.
하계방학 단축근무로 인한 대학원 운영시간 : https://url.kr/y6ahjc
참고 후 방문 바랍니다.
* 문의사항 : 대학원 교학과(051.320.2036)
※ 학위청구논문 제출 자격
입학년도 | 과정 | 이수학점 | 외국어시험 | 졸업종합시험 | 학회발표 및 게재 | 비고 |
~2008. 3 | 석사 | 24 | ● | ● | ✕ | |
박사 | 36 | ● | ● | ✕ | ||
2008. 9~ | 석사 | 24 | ● | ● | 발표1회 이상 | |
박사 | 36 | ● | ● | 게재1회 이상 또는 발표2회 이상 | ||
2019. 9~ | 석사 | 24 | ● | ● | ✕ | |
박사 | 36 | ● | ● | 게재1회 이상 또는 발표2회 이상 |
※ 학과내규에 따라 학회발표 및 게재 자격여부를 달리 정할수 있다.
※ 학회발표 및 게재 시 유의사항
1) 국내학회는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 또는 등재후보지 이상의 학회로 제한
2) 반드시 본심사전까지 발표 및 게재완료 증빙서류 제출
(발표/게재일이 본심사 이후인 경우는 불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