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연구소 소식

연구소 소식 Center News


[2022] 요나스 스벤슨(Jonas Svensson), GIC(Global Innovation Center) 대표 초청 강연

조회 62

아미연 2022-09-03 16:29

동서대학교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가 09월 01일(목) 14:30부터 디자인대학의 IFS 강의실에서 요나스 스벤스(Jonas Svensson) 초청 강연을 개최하였다. 본 강연은 디자인 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김태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초청 강연자 요나스 스벤스(Jonas Svensson)는 Global Innovation Center (GIC) 세계 대표 겸 Global Sustainability Fund (GSF) 대표로, 혁신적인 기술 기업을 인큐베이팅 하기 위하여 투자하는 글로벌 이노베이션 센터 및 글로벌 지속 가능 기금의 책임자를 맡고 있다.

이어서 GIC 아시아 한국대표인 유경의 박사와 이양구 (전)우크라이나 대사가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와 관련하여 함께 강연을 맡았다.

강연자 스벤스(Jonas Svensson)는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 17가지에 대해 소개하며 기후변화와 같은 문제들은 점점 커지는 고통, 인명 손실, 재산 손실, 그리고 엄청난 비용들을 유발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또한, 오늘날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에 관계되는 총 사업 가치들에 대해 강조하며 강연이 끝난 뒤에도 학생들의 질문에 구체적으로 대답을 해주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의 장주영 소장은 ‘이번 특강 내용은 연구소가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연구와 교육, 그리고 실천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생과 대학의 구성원이 함께 인식하고 앞으로 고민해 나가야 할 주제’라며, ‘특별히 9월 5일에 DSU-SDGs Center의 개소식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