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진로졸업생 취업 성공후기졸업생 취업 성공후기

졸업생 취업 성공후기

졸업생 김보*

LG 아워홈. 영양사

안녕하세요. 2016년도 하반기 아워홈에 최종 합격하여 현재 LG전자평택2점에서 영양사로 근무 중인 졸업생 김보혜입니다.

대학생 때 전공공부에만 집중하기보다는 미국 SAP(Study Abroad Program), ASP(Asia Summer Program)와 같이 교내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고 부족한 점을 채워 나갔습니다. 또한 작년 하반기 취업을 위해 위생사, 양식조리기능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컴퓨터 활용능력 2급과 같이 영양사의 업무에 도움이 될 만한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아워홈 합격에 있어서 자격증, 자기소개서, 인적성도 어느정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2번의 면접에서 자신을 얼마나 어필하느냐 인 것 같습니다. 저는 네이버 단체급식 카페, 취업카페 등을 이용해서 면접 기출질문을 수집했고 그 것과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예상 질문을 만들어 준비하였습니다. 답변을 달달 외우기보다는 키워드를 머릿속에 그리며 대답하는 연습을 했고 실무면접, 임원면접에서 큰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답변을 유창하게 잘하기 보다는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보여주는 것과 어떤 상황에서는 열심히 하겠다는 자신감,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후배님 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첫번째로, 자격증은 시간 있을 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대기업 서류전형에서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운전면허, 위생사, 조리기능사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지원합니다. 나중에 취업할 때 다 되어서는 다른 준비할 것도 많으니 자격증은 미리 취득하여 경쟁력을 가지도록 합시다. 두번째로, 학교를 다니면서 할 수 있는 한 많은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교내 프로그램, 동아리활동, 대외활동 등 다양하게 참여하면서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고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아워홈에도 판아워홈이라는 공식 서포터즈를 매년 모집하고 입사지원 시 혜택도 있으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 말씀 잘 들으세요! 학교를 다니면서 교수님들께 많이 배우고 성장해서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고민이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가서 조언을 구하고 좋은 일은 함께 공유하시길 바랍니다.

입사지원 할 때 궁금한 점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나중에 같은 회사 후배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졸업생 강동*

(주)사조대림 생산관리팀

안녕하십니까. 동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강동길입니다.

후배님들, 학년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취업에 대한 고민과 스트레스가 많으시죠? 저는 후배님들이 걱정스러워하는 취!업! 이란 두 글자 때문에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어주고자 제 취업 성공담을 부족하지만 이야기해주고자 합니다.

우선 제 소개부터 진짜 간단하게 드리면, 저는 2011년 동서대 식품영양학과를 입학했고, 2학년 1학기까지 과목이수를 한 뒤 2년간 군대 복무 후 14년 2학기에 복학을 했습니다. 복학을 한 뒤 3학년, 4학년 학년 총대를 맡으면서 학교생활을 성실히 했습니다. 간단하죠?

자 그럼 현재 제 상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는 ㈜사조대림 부산공장에 2016년 10월에 조기취업을 해서 8개월 정도 일해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조대림하면 참치를 생각하시는데 저희 공장은 햄을 만드는 회사이고, 저는 생산관리팀에서 현장 관리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로서 하는 일은 제품 생산 시 발생하는 사건에 대한 책임과 생산성향상을 위한 공정개발, 그리고 현장 직원들을 관리 감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취업에 대한 간단한 Tip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졸업 전에 취업을 했기 때문에 취업 걱정하는 친구들이나 후배들로부터 취업하는데 어떻게 준비를 했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질문을 받을 때 마다 한결같은 말을 했습니다. 저는 입학을 하고 2학년까지는 취업에 대한 생각은 한 번도 한 적이 없었습니다. 취업에 대한 고민과 정보를 알아보게 된 시점이 3학년부터였습니다. 고민을 하게 된 계기는 먼저 졸업한 여자 동기들이 대부분 좋은 곳에 취업을 했고, 친형도 취업을 해서 부모님이 안심 하는 모습을 보고 빨리 취업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저는 회사에 대한 기준은 딱히 없었지만 그래도 첫 직장은 좋은 곳을 가야한다는 생각에 대기업 식품회사를 목표로 삼고 준비했습니다. 우선 대기업에서 원하는 자격을 인터넷이나 대기업에 취업한 지인들을 통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알아본 결과 학점은 중요하지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관리를 안하면 인식이 안 좋아지기 때문에 3.3학점 이상은 유지하셔야 합니다. 저는 학점이 3.4로 학점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았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식품회사에서 원하는 자격증에는 식품기사, 위생사가 대표적이었고, 기타로 토익, 운전면허증 등이 있었는데, 저는 위생사와 운전면허증만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자격이 갖추어지지 않았는데 취업을 했네?‘라는 의문을 가지며 의아해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자격증, 많은 분들이 자격증이 없다고 허겁지겁 취득하려고 하는데 자격증은 단지 우대사항일 뿐입니다. 자신이 취업하고 싶은 회사에서 원하는 자격증을 소유하지 않고 있다고 해서 기죽지마세요. 자격증이 없다면 다른 면에서 자신을 돋보이게 해 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경력 사항도 보기 때문에 지원 회사와 관련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 또한 우대사항이 됩니다. 지금 늦었다고 생각들 하시겠지만 지금해도 늦지 않았습니다. 단지 자신이 노력을 어느 정도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당장 시작하세요. 그리고 면접 관련해서 한 마디 해드리자면 학교 교양 수업에 취업과 진로라는 과목이 있는데 듣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면접과 취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는 수업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사조대림에 입사를 하고 이야기 들은 것을 말씀드리고 싶은데, 항상 잘 웃으시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저희 회사 이사님과 부장님들 앞에서 면접을 볼 때 제 목소리에서 자신감이 있어보였고, 웃는 모습이 인상에 남아 계속 생각이 나서 합격이 된거다라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나는 부끄러워서 못하겠어’ ,’내 성격상 그렇게는 못해’ 라는 생각을 가지는 사람이 많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해야지 후배님들이 가고 싶은 곳에 갈 수 있어요. 이런 단점도 극복하는 것도 기업에서 원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모두들 취업 준비 잘 하셔서 원하시는 곳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혹시 자신이 정말 기업에 대한 정보를 못 찾겠다 하시면 여러분 곁에 계시는 교수님들께 도움을 구하시면 됩니다. 동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계신 교수님들은 식품에 관련된 회사를 꽉 잡고 계시기 때문에 자주 찾아가셔서 도움을 청하시면 됩니다. 저 또한 교수님 조언을 통해 사조대림에 입사를 해서 교수님께 아직까지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교수님께 조언을 늘 구하시고, 정보를 얻으시려면 교수님 말씀을 잘 들으셔야겠죠? 이것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인생은 새로운 삶에 대한 준비의 연속인 것 같습니다.
세상은 넓고 갈 곳 많습니다. 모두들 파이팅!!
감사합니다.


졸업생 옥소*

한화 푸디스트. 영양사

1. 직장명, 부서, 담당 업무

한화호텔&리조트/ FC사업부/ 영양사

2. 취업준비

처음엔 영양사가 아닌 연구원으로 취업준비를 하였기 때문에 영양사로서 기업에 취업을 하기위해 필요한 자격증이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한달간 부민병원으로 영양사 실습을 나간 후 영양사라는 직업에 대해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4학년 1학기를 마친 후 진로에 대해 좀 더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휴학을 하였습니다. 휴학을 하는 동안 영양사로 진로선택을 하기로 마음먹고 양식조리사, 위생사, 컴퓨터자격증, 운전면허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어린이 영양교육 봉사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에게 영양적인 지식을 교육해보는 등 역량을 키워나갔습니다.

3. 취업 성공 비결

복학 후 2016년 아워홈 하반기 공채를 시작으로 취업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고 면접 준비도 전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진로지도 수업을 통해 꾸준히 자기소개서를 써보면서 감을 익혔고 동서대학교 취업센터의 컨설팅과 교수님들의 끊임없는 피드백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아워홈은 서류는 통과했지만 최종면접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더 이상 하반기 공채는 지원하지 않고 영양사국가시험에 집중하였습니다. 상반기에 삼성웰스토리에 지원하였지만 이곳 또한 최종에서 불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실망도 많이 하고 마음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좌절해있기보다는 훌훌 털어버리고 친구들과 면접스터디를 통해 부족했던 부분을 연습하면서 자신감을 길렀습니다. 마지막으로 한화호텔&리조트에 지원하였고 제 이름 세 글자를 이용하여 삼행시를 만들어 면접장에서 1분 자기소개를 하였습니다. 다행히 면접관님들 반응이 좋았고 이러한 노력을 통해 최종합격의 기쁨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미래에 내가 어떤 곳에서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가게 될지 많은 고민도 하겠고 불안할거에요. 영양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당장 내가 영양사 국가고시를 합격할 수 있을지부터 걱정이 많으시겠죠. 그런 경험을 해본 제가 후배님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먼 미래에 대해 너무 불안해 말고 현재 일에 최선을 다하라는 거에요. 우리를 위해 힘써주시는 교수님들을 믿고 매순간 주어진 일에 열심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제가 학창시절 후회하는 것이 있다면 너무 고민이 많았다는 거에요. 열심히 뭔가를 해도 모자란 시간에 저는 항상 제가 잘 하고 있는지 불안해서 뒤돌아보기만 했었던 것 같아요.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보단 “난 잘 할 수 있어”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매사에 임한다면 취업을 위해 면접을 보러 갔을 때 나도 모르게 배어나오는 자신감에 찬 모습을 보고 합격시켜 주실겁니다^^. 마지막으로 서로 얼굴도 잘 모르고 자주 만나지도 못했지만 항상 후배님들을 응원하고 있다는 거 알아주면 고마울 것 같아요. 모두 힘내요!


졸업생 이현*

농심 품질관리팀

1. 직장명, 부서, 담당 업무

농심녹산공장 품질관리팀 이현경입니다.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수분, 단백질, 지방 등의 이화학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취업 준비 이렇게 했다

3학년때에 동아리연합회 활동을 하게 되면서 학교생활에 더욱 관심을 갖고 열심히 임하게되었습니다. 각 동아리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여대생커리어센테에서 실시하는 취업캠프가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캠프에 참석하면서 나의 부족함을 깨닫게 되고 그 부족함을 채우려고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선 농심에 대한 기본정보들을 숙지하도록 하였습니다. 농심홈페이지, 관련된 기사를 보며 정보를 습득하였습니다. 분석직에 대한 전문적 요소들에 대해서도 다방면으로 조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찾아낸 전문적인 요소들과 나의 전문성을 비교하여 경험을 이용하여 알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3. 취업 성공 비결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의지입니다. ‘이 일을 정말 꼭 하고 싶다.’ 라는 의지를 보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을 볼 때에 체면을 걸었습니다. 나는 할 수 있다! 면접관께서 나의 의지를 꼭 봐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면접에 계속 임했습니다.

4.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열심히 공부하시고 계실 후배님들!
수업을 들으실 때에는 필기는 필수!입니다. 교수님이 하시는 말씀 하나하나 놓치시지 말고 귀담아 들으세요. 저는 우리 교수님들을 만나서 정말 복받았다고 생각합니다~!학생일 때의 권리를 충분히 즐기셨으면 합니다. 본인의 시간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졸업을 하셨을 때 후회되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후배님들 응원합니다! 파이팅


졸업생 이지*

삼성웰스토리. 영양사

1. 직장명, 부서, 담당 업무

삼성웰스토리/영양사

2. 취업 준비 이렇게 했다

영양사 국가고시에 집중하기 위해2016년 하반기 공채는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능력과 현재의 상황을 파악하고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과소평가 해도 안되지만 너무 과대평가 하는 것 또한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기소개서를 먼저 취업한 동기에게 피드백을 몇 번 부탁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나오는 수많은 자료들을 거의 다 읽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 준비는 예상질문을 모조리 취합한 뒤 나만의 예상 답변을 만들어 계속 외웠습니다. 직무관련, 인성질문 모두 준비했습니다. 자신이 해야 할 시기와 때를 알고 최선을 다해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3. 취업 성공 비결

가장 큰 취업 성공비결은 영양사 직무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직군 관련 아르바이트 경험과 SAP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경험을 자기소개서와 1분 자기소개에 녹여냈던 것이라 생각합니다. 교내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들을 자세히 살피고 가능한 많이 참여하는 것 또한 정말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교수님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아낌없이 주시는 사랑덕분에 더욱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단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서류전형에선 삼성웰스토리는 스펙보다 자기소개서가 더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세부항목들을 꼼꼼하게 읽고 인터넷에 첨삭된 자료들을 거의 보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총 두 번의 면접을 봤습니다. 첫 번째 면접 땐 직무중심의 질문을 받았고 두 번째엔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인성관련 질문을 받았습니다. 제가 미리 준비했던 질문들이 대부분 나와서 막힘 없이 대답을 했던 것 같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사전질문을 준비하고 답변을 거의 완벽하게 준비해가는 것이 필수라 생각합니다.

4.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혹시 지금이 늦은 건 아닌가, 너무 나만 뒤쳐진 건 아닌가 생각이 드신다면 그럴 필요 없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저도 동기들이 먼저 서류를 내고 면접을 준비할 때 혼자 국시공부를 하면서 이러다 나만 취직이 안되면 어쩌나 하는 초초함과 막연한 불안감에 휩싸였던 적이 무척 많습니다. 그러나 지나고 보니 전혀 조급해 할 필요가 없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당장 눈앞에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해나가다 보면 결국 원하는 목표 지점에 도달해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러니 자랑스러운 후배 여러분! 너무 힘들어 마시고 지금 주어진 것부터 차례로 열심히 해 나가세요! 결국 마지막에 웃는 것은 여러분들일 것입니다. 사랑합니다^^


졸업생 노소*

CJ 프레시웨이. 영양사

안녕하십니까.
동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3회 졸업생 13학번 노소연입니다.
이번에 CJ 프레시웨이에 입사하게 되어 동서대학교 후배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대학생활과 입사과정에 대해 공유하려 합니다.

1. 취업 준비

  • ① 학점 관리 및 자격증 취득 : 1~4학년 중간/기말고사 시험 내용 노트 정리 후 보관하는 습관 덕에 평균 학점 관리는 물론, 영양사 및 위생사 국가고시시험 공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기업 취업 조건으로 영양사와 위생사, 조리기능사자격증 1개 이상 보유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영양사와 위생사 국가고시를 합격하기 위해 같은 문제집을 반복해서 푸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기초를 다지고 실시간으로 교수님들과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영양사 특강을 듣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② 영양사 현장 실습 :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확실히 정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잘 맞는 곳이 어디 인가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지관, 병원, 산업체 등 다양한 곳으로 영양사 현장실습을 다녀옴으로써 내게 맞는 곳을 찾게 되었고, CJ 프레시웨이에 처음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정해지면 자연스럽게 그 일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집중하게 되어, 목표를 설정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취업 성공 비결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 CJ 프레시웨이라는 기업을 정확히 알기 위해 홈페이지 및 관련 기사, 카페 등을 활용하여 이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이 무엇인지, 입사를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 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CJ 프레시웨이는 서류전형-면접과정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서류면접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양사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팀원과의 협력을 통해 이뤄낸 성과 또는 과정에 대해 서술하도록 했습니다. 이 때, CJ프레시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CJ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게 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류전형 과정이 블라인드 면접 형태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면접과정에서 나를 잘 표현하기 위해 면접복장, 자세, 발음 등을 교정하기 위해 평소에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혼자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를 하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3,4학년이 되면 들을 수 있는 교양 과목 중 [취업과 진로]라는 과목을 듣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매주 강사님들께서 오셔서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올바른 표현법, 발음교정, 퍼스널 컬러 찾기 등 다양한 강의를 해주시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면접은 더 많이 연습한 사람이 유리합니다. 예상 질문을 바탕으로 대답하는 연습을 하는 것도 좋지만,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도록 질문을 유도하는 면접 연습이 중요합니다. [취업캠프]에 참여하면 모의 면접을 보고, 그 과정을 실시간으로 강사님들이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면접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혹시나 성적이 낮아서, 위생사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해서 등등 다양한 이유와 변명으로 도전도 해보지 않고, 포기하시는 분이 있다면 무조건 도전하고 부딪혀보길 추천합니다.
목표를 빨리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어느 새 자신이 원하던 곳에 취업을 성공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4년 동안 학교를 다니면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을 해주신 교수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배님들 역시 남은 대학생활 동안 교수님들과 소통하고,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각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성장하여, 본인이 하고 싶은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졸업생 강아*

CJ 프레시웨이. 영양사

안녕하세요~저는 동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13학번 강 아영입니다. 저는 이번 17년도 상반기 공채로 CJ프레시웨이 영양사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후배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저는 교수님께서 어디가고 싶니~어느쪽으로 가고싶냐라는 질문에 저의 대답은 영양사 자격증을 꼭 취득하여 영양사라는 직종으로 CJ프레시웨이에 입사하고 싶습니다!라는 한결같은 대답을 하였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우선 제가 할 수 있는 노력이 뭔지 찾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자격증 취득에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메뉴를 구상하고 지루하지 않는 식단을 짜는 영양사가 되기 위해 조리쪽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2학년 때부터 한식,양식,중식조리학원을 다니며 실패하더라도 계속 도전하며 3가지의 자격등을 취득하였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요리에 대한 자신감도 붙었고, 기본적인 조리지식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위생사,컴활2급,운전면허 등 남들이 다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나도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어야 경쟁에서 지지않는다는 생각으로 도전하였습니다.

1. 성적관리

1학년 당시에는 동기들이 너무 좋고 동아리활동,과 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즐겨하였 던 것같습니다. 좋지 않은 성적을 거둔 후 이대로 공부를 하다간은 cj인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영양사가 되는 것도 어려운게 아닌가!라는 깨달음이 있고 학업에 충실할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성적은 점점 올랐고 4학년 때는 4점대의 학점을 받고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노력하였지만 평점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좌절 하지 않고 더 이 악물고 노력하였습니다.

2. 아르바이트도 나와 관련된 일을 하자!

1학년 초반부터 3학년 초까지 cj푸드빌 소속인 차이나팩토리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그저 아르바이트생이였지만 cj의 문화와 위생을 정말 많이 익힐 수 있었고, 이런 경험은 면접 때도 좋은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cj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에도 좋은 경험이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취업캠프,교수님과의 진로상담

여성캐리어개발센터에서 주최하는 취업캠프를 참석해 모의면접,자소서 작성방법등 많은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4학년 때 진로상담시간에 교수님들과 상담을 하며 구제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CJ프레시웨이에 입사를 준비하며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는 영양사를 원하는지, 예상면접질문은 무엇인지, 합격한 분들의 후기 등 인터넷으로 매일 검색해보고 블로그를 찾아 정보를 얻었습니다.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쓸 때도 면접관분들에게 눈에 띄는 자소서,이력서가 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이메일 주소를 쓰는 칸에도 평소 이력서에 꼭!써먹어야지 하며 cj_zzang@naver.com 라는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했던 이메일주소를 기입하였고 자소서도 지루하지 않고 전문적인 경험을 살려 적었습니다. 저의 면접후기담을 조금이라도 적어보겠습니다.
cj프레시웨이 면접은 다른 대기업면접에 비해 비교적 편안하고 덜 압박적이라는 후기를 보고 가였습니다. 하지만 다른데 보다는 덜 압박적일지 몰라도 정말 많은 긴장이 되었고 쉽지 않은 질문들을하였습니다. 주로 자소서를 바탕으로 질문을 많이 하셨습니다. 4:2 다대다 면접이였는데 순서대로 자기소개서를 발표하는데 반을 하고 나니 기억이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뒤 긴장이 풀려서 제가 cj인이 되고 싶다는 의지를 마음껏 표현했습니다. 대답을 할 때도 똑같은 답이더라도 cj에서 원하는 가치관을 부합시켜 대답하니 더 좋은 반응이셨습니다. 질문하시는 대답의 요점을 잘 파악하여 대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정말 이 회사가 오고싶어 죽겠다!라는 의지와 일을 잘/열심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이는 것도 정말 중요한 것같습니다. 모두들 원하시는 회사에 대한 애정을 가지며 남들보다 일찍 조사하고 준비하시면 충분히 취뽀!하실 수 있으 실 것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취업준비를 하면 힘이 2배로생겨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준비하시면서 네분의 교수님들의 충고와 의견을 새겨들으시면 나쁠 꺼 하나도 없다는 말 마지막으로 하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졸업생 이현*

한화 푸디스트. 영양사

1. 직장명, 부서, 담당 업무

한화호텔&리조트/FC/영양사

2. 취업준비

기본이 되는 자소서부터 준비를 했습니다. 남들과 다르지 않게 그 회사에 대해 알기 위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다른 회사들처럼 기본 문항의 자소서와는 달리 한화는 자소서 질문이 다른 회사들과 달랐습니다. 기본적인 질문이 아닌 2022의 비전과 관련된 새로운 질문들이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비전을 보면서 회사가 원하는 인재와 저의 경험이 어울리는지 생각하고 자소서의 질문에 답을 적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서류를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1차,2차 면접을 위해 이전의 면접 때 나왔던 질문들을 모두 찾았습니다. 찾은 질문들에 대해 하나하나 답을 달고 친구에게 피드백을 받으면서 면접을 준비하였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쓴 것이 있다면 그건 바로 1분 자기소개일 것입니다. 짧은 시간에 누구보다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말을 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여러 번의 피드백으로 완성된 1분 자기소개를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연습을 했습니다. 다른 질문에 대답을 잘 못해도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는 확실하게 말하고 오자고 생각하고 갔습니다. 열심히 한 결과로 저는 한화에 최종 합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취업 성공 비결

서류와 면접 모든 것이 중요하지만 제가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바로 표정관리입니다. 곤란한 질문을 받거나 다른 지원자들이 질문을 받을 때는 물론이고 면접관님들과 눈이 마주칠 때마다 대답을 잘못하더라도 표정관리 하나는 정말 처음 들어갔을 때부터 마지막 나갈 때까지 완벽하게 하고자 노력하였고 지금은 자연스러운 미소를 띨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저의 모습이 좋게 받아들여져 최종 합격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4. 후배들을 위한 한마디

4년 동안 저희를 위해 고생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후배님들 교수님 말씀 잘 듣고 성적부터 실습까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꺼에요. 동서대 식품영양학과 파이팅입니다.


졸업생 박재*

CJ대한통운 뉴트리라이트 상담영양사

안녕하세요! 저는 동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12학번 박재언입니다. 저는 cj대한통운 한국암웨이점 상담영양사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 파트장을 맡고 있으면 인바디 측정후 상담 및 제품 설명을 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저는 2학년때까지는 영양사에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당연히 성적은 엉망이었습니다. 3학년때 되어서야 현실을 직시하게 되어 전공 공부를 열심히하려햇지만 2년동안 방치한 덕에 쉽게 성적은 오르지 않았습니다. 성적은 쉽게 오르지 않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자격을을 취득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영양사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조리자격증은 취득해야 된다고 생각하여 양식과 한식을 따려고 계속 도전하며 2가지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위생사, 컴활2급, HACCP 팀장 수료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남들보다 늦게 시작하여 더욱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4학년 당시 홍경희 교수님께서 영양교육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때 상담 영양사의 자질과 상담방법을 배우고 실습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너무 재미있게 실습을 한 기억이 남아있어 나의 적성과 맞으면서 사람을 대하는 영양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운이 좋게 CJ대한통운 한국 암웨이에서 상담영양사를 구직한다는 공지를 보고 망설임 없이 지원을 하게 되었고,근무를 하면서 선배 영양사님께 제가 왜 뽑혔는지 물어보니 면접 당시 인상이 너무 좋고 영양사 경험은 없지만 아르바이트를 오랫동안 한 것을 보아 성실함이 보여 뽑았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아르바이트를 4학년이 되기전까지 꾸준히 계속 해왔습니다. 애슐리, 버거킹, 편의점, 비첸향. PC방 등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사람을 상대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자격증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인간관계도 중요하기에 아르바이트를 통해 성격도 활발해지고 사람을 상대할 줄 알게 되어 좋은 경험을 얻었었는데 이것이 큰 도움이 되었던 거죠. 이와 같은 경험과 노력으로 CJ대한통운에 입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 저와 같은 친구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성적이 안 좋다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교수님들께서 하시는 말씀들은 그때 당시에는 듣기 싫고 하겠지만 나중에 생각하면 다 우리들을 위해 하신 말씀인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교수님들의 노하우와 본인의 노력이 합쳐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이제 곧 영양사 준비를 할 텐데 힘들지만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세요! 그리고 이력서를 회사에 메일로 보낼때 이력서만 보내지 말고 자기를 어필 할 수 있는 짧은 자기소개서를 같이 보낸다면 취업 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또 면접을 보게 된다면 잘할 수 있다는 의지와 자신감도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이 회사에 필요한 인재라는 것을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 라는 말처럼 지금부터라도 남들보다 더 열심히하세요! 후배님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