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관광경영컨벤션학과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조회 18

관광계열 2022-09-19 09:32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연합팀으로 구성된 ‘Walking'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옥창화, 최유미, 경영학과 이준원, 경성대학교 졸업생 이유진 학생)이 지난 831일 부산관광공사가 주최한 ’2022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상금 80만 원)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2022 부산 대학생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829일부터 31일까지 총 3회차로 진행되었으며, 8개 팀 37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1회차는 사업계획서 작성과 구체화 방법, 2회차는 사업화 전략 및 노하우 공유에 대한 멘토링, 마지막 3회차는 공모전 발표 심사가 진행됐다.

 

‘Walking’ 팀은 경성대학교 졸업생 이유진 학생이 팀장을 맡고 동서대학교 경영학과 이준원 학생,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옥창화, 이유진 학생과 의견을 모아 [꽃길 스튜디오: 골목상권을 꽃피우다] 라는 관광창업 아이디어를 제안하였다. 골목길 투어와 한복 스냅을 결합한 체험형 관광상품을 내세웠으며, 스냅사진 시장의 주 고객인 2030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신선한 소재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의미를 둔 점으로 심사위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Walking’ 팀은 촉박한 일정과 소수인원이라는 핸디캡 속에서도 좋은 팀워크와 노력의 결과로 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2회차 멘토데이에서 멘토를 맡아주신 로쿠의 김태근 대표님, 부산인가배 장윤창 대표님의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었다.“, ”추후에 선배 창업가가 된다면 창업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싶다"는 말을 전했다.